한마음병원(병원장 하충식)은 제3기 주부대학 수료식을 29일 병원 세미나실에서 가졌다.
한마음병원은 지난 3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각과별 전문의와 전문 강사로 구성해 교양강좌·자녀교육·건전한 가족관계·건강관리·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내용으로 매주 화요일에 교육하는 주부대학을 운영해 왔다.
하충식 병원장은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온 주치의병원으로서 소명을 다하기 위해 준비한 주부대학으로 인하여 지역민과 더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주부대학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욕을 보여 주는 등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경남대, 일본 야치요병원과 상호협력 협약식 개최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25일(금) 오후 6시 일본 동경에서 일본 야치요병원(이사장 강인수)과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을 하기로 함에 따라, 경남대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일본 연수 및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는 한·일 양국 및 국제사회의 보건의료와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상호 지원·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경남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보건 및 복지 분야의 공동연구 수행 △교육, 봉사, 연구 활동 수행 시 양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25일(금) 오후 6시 일본 동경에서 일본 야치요병원(이사장 강인수)과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을 하기로 함에 따라, 경남대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일본 연수 및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협약식에서는 한·일 양국 및 국제사회의 보건의료와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상호 지원·협력하기로 약속했다.또한 △경남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보건 및 복지 분야의 공동연구 수행 △교육, 봉사, 연구 활동 수행 시 양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박성진 리포터
창원시 송우섭 주무관, 전기모으기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
창원시청 경제정책과 송우섭 주무관이 겨울철 전기절약을 위한 에너지관리공단의 ‘전국 전기모으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는다.
에너지절약 담당 공무원인 송 주무관은 업무의 경험을 바탕으로 겨울철 전기절약을 위한 녹색성장 가족 프로그램 운영, 숫자와 연계한 전기 모으기 행동실천을 담은‘愛너지 스토리’를 제목으로 한 절전 수기가 최우수작에 선정,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상과 42인치 3D-LED TV를 부상으로 받게 된다. 송 주무관의 아이디어는 공공기관 및 시민 절전운동의 홍보자료로 활용 될 예정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