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와 양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가 주관하는 청소년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 한마당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가 19일(토) 양산
시 양산종합운동장(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댄스, 밴드, 길거리 농구, 사물놀이경연대회 등에 시군 추천 청소년 800여명이 출전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글로벌존, 유스존, 아트존, 스쿨존, 푸드존 5가지 주제의 50여
부스와 함께 청소년그림그리기, 단체줄넘기대회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B1A4, 뉴이스트, 클리나, 블레이드등 인기가수의 초청공연 및 어울림 한마당이 마련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한국지엠 창원공장 나눔누리 봉사단, 독거노인 주거개선 지원
한국지엠 창원공장 나눔누리 봉사단(봉사팀장 김석중)은 지난 13일 성산구 독거노인 주거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나눔누리 봉사단은 도장부문 종사 직원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월1회 ‘사랑의 집 고치기’를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대동백화점, 성산구에 ‘사랑의 쌀’ 기탁
대동백화점(대표이사 곽규환)은 10일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정희판)를 방문, 관내 어려운 가정에 지원해 달라며 사랑의 쌀(20kg) 80포(4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사랑의 쌀은 지난 3일 대동백화점 개점 17주년 기념행사에 협력업체로부터 축하 화환 대신 기증받은 쌀로, 성산구 관내 저소득 계층 8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불모산 편백나무 길 조성
불모산(상수도 보호구역~상점령 지역 1.3km) 등산로에 편백나무 1,707본이 식재, 편백나무 길이 조성됐다.
편백나무는 침엽수 중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치유물질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산림욕을 하게 되면 기분도 상쾌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학생 야간 귀가길, ‘주민지킴이 민방위봉사단’이 지켜요
마산합포구 중앙동 주민지킴이 민방위봉사단(단장 조선영)은 지난 10일 밤 마산여고 앞에서 여학생들을 위한 귀가 안전 도우미 활동을 벌였다. 중앙동 주민지킴이 민방위봉사단은 산복도로 주변 청소년 야간 안전귀가 활동 및 취약시간대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창원시 동읍 주민운동장 준공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주민운동장이 최근 준공됐다.
동읍 용잠리662 일대 2만 8천여㎡의 부지에 인조잔디 축구장 1면과 테니스장 3면, 농구장 및 족구장 각 1면, 조깅트랙 4레인 등의 체육시설을 갖췄다. 휴게시설과 조명타워, 유수지 분수, 주차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창원시는 총 12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2010년 3월 동읍 주민운동장 건설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