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로봇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건 어떨까.
경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이 주관, 경남도교육청 등이 후원 하는 2012국제로봇콘텐츠 쇼가 5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국내 로봇 산업은 설비 투자 확대 및 산 학 연 등의 긴밀한 협조를 통한 활발한 연구개발이 나날이 진보되는 가운데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원장 정병문)에서는 국제로봇콘텐츠 쇼를 개최한다.
“로봇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경남 마산로봇랜드의 예비 홍보의 장이 될 이번 국제로봇콘텐츠 쇼는 남녀노소 누구나 로봇기술에 대해 즐길 수 있는 체험 축제”라는 게 정병문 원장의 말이다.
3D/4D 및 디지털 정보 등과 함께 로봇전시장에서는 제조로봇(용접, 자동차조립, 운반, 이송 등), 개인서비스로봇(교육, 엔터테인먼트, 가정용) 등), 전문서비스 로봇(소방, 국방, 경비, 특수 작업 등) 등과 함께 로봇부품 및 로봇어트랙션, 로봇시뮬레이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IT 및 소프트웨어 전시를 통해, 통합관제 시스템 등 유비쿼터스 로봇랜드 기반기술 및 그 관련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PC 및 모바일 게임전시장에서는 온·오프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 및 게임 장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국제로봇컨퍼런스 및 로봇경진대회와 가족로봇경진대회, 3D트릭아트 특별전 등이 열린다. 어린 아이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도 마련된다.
문의 : 608-2052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