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쌀 전달
탄현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사랑의 쌀 10kg 100포대를 탄현동주민자치센터에 기탁했다. 이 사랑의 쌀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소년ㆍ소녀 가정, 아동그룹홈(토비아의 집), 청소년쉼터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일산농협, 일산1동과 2동에 각각 사랑의 쌀 1000kg 기탁
일산농협에서는 지난 2월 7일 일산1동과 2동에 각각 사랑의 쌀 1000kg을 기탁했다. 동 주민센터에 기탁된 쌀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비롯해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110여 세대에 전달됐다. 이번 이웃돕기는 일산농협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일산1동 1000kg 지원을 비롯해 총 2만5000kg을 소외계층에게 환원하는 등 이웃돕기 실천에 귀감이 되고 있다.
‘사랑의 쌀’ 나눔으로 따뜻한 주엽2동
일산서구 주엽2동은 지난 2월 7일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주엽2동주민센터는 일산농협에서 쌀(10kg) 100포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 달라고 전달해 옴에 따라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76세대에 100포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주엽2동 새마을부녀회와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불우이웃 37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해 직접 전달했으며, 문촌7종합복지관과 문촌9종합복지관을 통해 어려운 가정 39세대에 전달했다.
송산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초등학교에 장학금 전달
일산서구 송산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월 10일 덕이초와 송포초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예비중학생으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각 20만원씩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마련하게 됐다. 덕이초와 송포초에서는 해마다 장학금 손길이 줄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기가 힘들었는데, 송산동 새마을부녀회에서 따뜻한 정성이 담긴 장학금을 전달해 준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백석2동, 사랑 나눔 행사로 따뜻한 이웃의 정 나눠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10명의 어르신들에게 식사제공과 이ㆍ미용 봉사 및 목욕봉사(무료 사우나 이용권 제공)를 실천했으며, 이외에도 주민자치위원들이 행사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청소 및 정리, 차량제공 등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을 孝드림의 날로 정하고 ‘사랑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