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선원, 십시일반 정성으로 이웃사랑 실천
종교단체인 덕양선원은 장항2동 주민센터에 신도들이 시주한 쌀 30포대(20㎏)를 기탁했다.
임명자 덕양선원 회장은 “갈수록 살기 힘들어지는 요즘, 추운 겨울은 더욱 더 춥게 느껴질 것”이라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 가정에 작으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동은 기탁 받은 쌀을 지난 30일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장애인 가정 등 30세대를 선정하여 전달했다.
고양시민 복지 나눔 1촌 맺기’ 아름다운 나눔 릴레이
고양시에서는 지난해 5월 25일 선포식을 시작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따뜻한 복지도시 고양 건설을 목표로 브랜드사업으로 ‘고양시민 복지 나눔 1촌 맺기’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민 복지 나눔 1촌 맺기’ 공식1호 일산동안교회를 시작으로 나눔 릴레이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 나눔 참여는 폭발적이어서 흥국사,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 불교사암연합회, 일산새중앙교회, 벧엘교회, 여래사, 백마합동교회 등 종교기관 단체의 나눔참여와 한양컨트리클럽, 123골프크럽, 다산북스, (주)대교, 우신교통(주), 현대자동차(주)서비스사업부, 태종약품(주), 에이스메디칼(주), (주)델타타우코리아, (주)효성ITX(고양시민원콜센터),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전산사업소, 마리오&뉴욕솔, 홈플러스 일산터미널점, 원당농협, 한국화훼농협, (주)케이티앤지 고양지점, (주)조은에프디, 산와대부(주), 웰컴크래디라인대부(주) 등 기업참여도 활발하다. 단체로는 고양시보육시설연합회, 고양시여성회관 수강생일동, 의정부지방검찰청고양지청 여직원동호회(가인회), 한국전기공사협회 고양시협의회, 고양시약사회, 고양시 한의사회 등이 나눔 릴레이에 함께 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영미 씨와 김유희 씨, 익명의 독지가들 등 많은 이들이 나눔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방법도 다양해서 에이스메디칼(주)에서는 전 직원 40여명이 독거노인 등 200여 가정을 직접 내방해 이웃돕기 쌀(20kg) 200포를 전달하고 위문했으며, 원당농협에서는 전 직원 120여명이 월급에서 조금씩 모아 쌀(20kg) 200포를 어려운 가정을 위해 기탁하했다. (주)효성ITX(고양시민원콜센터)에서는 고양시민원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이웃돕기 바자회를 실시해 수익금 및 성금 120만원을 모아 롯데상품권을 구입해 한부모가정 6가정에 설 명절 비용으로 지원했으며, (주)대교에서는 WK리그 우승 기념 및 승리포상금 사회 환원을 위해 성금과 연탄 3000장을 어려운 4가정에 직접 배달봉사를 실시했다.
송산동, 제설봉사단 눈 치우기 앞장서다
일산서구 송산동 주민센터는 지난 1월 31일 오후부터 내린 눈을 치우기 위해 트랙터 자원봉사단, 직능단체원,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안길, 고갯길, 이면도로, 버스정류장 주변 등을 중심으로 취약지역 제설작업을 실시해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 날 눈 치우기는 지역실정을 감안한 사전 맞춤형 제설대책으로 트랙터 제설봉사단 구성, 버스정류장, 신호등 주변인도 제설 책임자 지정, 고교생 학생자원봉사단 운영, 마을별 직능단체원 중심 제설반을 편성하여 이뤄진 것이다. 특히 트랙터 제설자원봉사단은 동에서 오후 4시 제설삽날 장착 등을 점검토록 안내하고 5시부터 해당 제설취역지역으로 이동해 눈 밀어내기를 실시했다. 동에서는 살포기로 염화칼슘을 뿌려 한파로 인한 노면결빙 방지를 위해 유기적으로 작업을 실시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