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2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신청 접수
고양시는 12월16일까지 ‘2012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 자격은 노인복지사업 관련 관내 기관단체들이며, 지원 분야는 각급 노인 단체 운영지원 및 지도육성,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사업, 지역 단위 자립기반 조성 사업 및 자활능력 향상사업, 그 밖에 노인복지증진에 관한 사업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해당된다. 특히 고양시는 2011년도부터 자립기반 조성과 자활능력향상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2011년도 노인복지기금은 19개 단체 38개 사업에 총 9천6백여만 원을 지원해 기금운영의 투명성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또는 각 구청 및 동 주민센터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청 노인/장애인과(031-8075-329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11개 업체 인증서 수여
고양시는 관내 중소기업 중 기술력과 경쟁력이 우수하여 성장 잠재력이 크고, 신기술개발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의 기여도가 높은 우수기업을 선정해 ‘2011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중소기업은 (주)파인텍, (주)유한그린텍, (주)플랜두, (주)어텍, (주)미디어라이프, (주)우일프라텍, (주)동문, (주)이앤에프, 하나리빙, 브이앤아이(주), (주)우정엠피에스 등 11개 기업이다.
일산서구, 배달음식 대상 조리책임 실명제 시범 실시
일산서구는 12월말까지 김밥 도시락 등을 조리 배달하고 있는 식품접객업소 51개소를 대상으로 조리시간, 보관방법 등 조리 정보 표시 권장사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식품접객업소에서 조리 배달되고 있는 식품은 유통기한, 보관방법 등에 대한 표시를 식품위생법에 명시하지 않고 있으나, 김밥, 치킨, 족발 등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가 많아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해 식품안전성을 확보하고자 시범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배달음식 대상 조리책임 실명제’는 김밥 도시락, 치킨, 족발 등 주문 판매하는 경우, 먹고 남은 음식물을 포장해 가져가는 경우 등에 실시한다. 조리식품에 대한 기본정보인 업소명, 유통기한, 보관방법 등을 기재한 스티커를 부착하도록 했다.
문의 일산서구 산업위생과 담당자 김경남 8075-7285
아름다운 한옥 형태의 고양문화원사 준공
일산서구 대화동 노래하는 분수대 인근에 아름다운 한옥 형태의 고양문화원사가 준공했다. 2010년 1월 터파기를 시작으로 1년 9개월 만에 개원하게 된 고양문화원사는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부지면적 20,158.6㎡, 건물면적 2,315㎡)로 약 69여억 원의 공사비를 들여 전통 한옥 건물로 지어졌다. 고양문화원사는 전통문화 전수실 및 공연장 등 다양한 기능이 부여된 문화공간으로 인근의 킨텍스 및 호수공원, 한류월드 등과 연계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한옥 문화원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야외 공연은 물론 폐백실도 마련하여 전통 혼례식과 같은 한국 전통의례의 재현 및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고양문화원사 건립을 위해 봉암 이경무 옹이 34억원을 출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