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하지만 남해전복 김효중 대표가 전복을 주인공으로 외식사업에 뛰어든 8년 전만 해도 전복은 그저 귀하디귀한 음식일 뿐이었다.
김 대표는 전복 자체가 생소했기 때문에 전복의 효능과 맛을 전단지나 지역 매체를 통해 홍보하면서 식당을 운영해 나갔다. 그렇게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리를 잡아가던 중 지난 2007년 전복삼계탕으로 특허를 출원하기에 이르렀다.
약탕기 활용해 추출한 진하고 깊은 육수
삼계탕에 전복을 넣은 전복삼계탕이라 하면 새로울 것이 없으나 남해전복 김효중 사장의 특허 방식은 약탕기를 활용한 엑기스의 추출에 있다.
“기존에 있던 메뉴이고 4년 전까지는 우리도 다른 식당과 마찬가지로 불로 끓이는 방법을 선택했었죠. 그 방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연료비도 많이 들고 무엇보다 진국이 우러나는 양이 한정돼 있어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고민 끝에 나온 해결책이 바로 약탕기를 이용해서 엑기스를 추출하는 것이었습니다.”
남해전복은 국내 최고 대용량의 약탕기를 보유하고 있다. 그런 만큼 한약재 등 재료가 한꺼번에 많이 들어가 한 번에 많은 엑기스를 뽑아낼 수 있는 것이다. 이 엑기스는 전복삼계탕의 육수로 사용되는데 한약재와 전복내장이 어우러져 푸르스름한 색깔을 띠면서 한 숟가락 입으로 떠넣는 순간 바로 몸이 좋아지는 기분이 드는,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완도에서 전복 양식장을 직영으로 운영
여름철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인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예부터 고급 수산물로 취급되었다. 해산물 중에서 바다 속의 해초만 먹고 살아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 칼슘, 인 등 미네랄이 많고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 허약체질 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남해전복은 완도에서 전복 양식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어 재료의 신선도를 보장한다. 청정해역 완도는 맑은 공기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건강한 섬으로 다시마, 미역의 주 생산지이다. 전복의 주요 먹이가 풍족한 1급수 바다가 바로 전복 생산의 최적 환경인 것이다.
또 삼계탕의 원료인 닭은 하림에서 공급받고 있다. 김효중 사장의 자체 조사결과 닭고기에 있어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하고 신선한 원료를 쓴다는 판단에서다.
* 남해전복 김효중 대표
남해전복에서는 전복삼계탕 외에도 다양한 전복코스요리와 전복회, 전복구이, 전복죽 등의 전복 요리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전복회는 4년이상 키운 최상급의 생물로 참기름 장에 듬뿍 찍어 먹으면 고소하고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특유의 풍미가 있는 내장까지도 회로 맛볼 수 있어 단골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전복에 대한 소비층이 한정돼 있는 천안 지역에서 전복 알리기에 힘써온 남해전복 김효중 대표는 한결같은 맛과 친절 서비스를 경영 이념으로 삼고 있다. 또한 전복 양식장 운영과 전복 사업에 관한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복 요리 전문점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남해전복은 크고 작은 8개의 방으로 구성돼 있어 4인 가족부터 20명의 단체 손님까지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하고 풍부한 재료에 정성이 듬뿍 들어간 남해전복의 전복삼계탕은 이미 입소문이 나 특히 여름이면 휴일 없이 운영을 하는데도 예약이 필수다. 이번 여름, 전복삼계탕 한 그릇으로 가족과 나의 건강을 맛있게 챙겨보는 것은 어떨지.
위치 및 문의 : 서북구 백석동 54-1 VIP골프클럽상가 1층. 041-556-4001
송영경 리포터 yk72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