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9회 전국연극제가 6월 3일부터 21일까지 19일 간 원주에서 펼쳐진다.
이번 연극제는 ‘웃어라! 울어라! 감동하라!’를 주제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도지회가 주관한다.
서울을 제외한 15개 광역시·도의 대표극단이 참여하여 경연을 펼치고,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교포들의 해외초청작도 공연된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2천만 원이 수여되고, 금상 은상 희곡상 연출상 연기상 미술상 등 다양한 수상과 부상이 마련된다.
전국연극제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원주시민과 함께 문화예술 축제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도내의 각 극단들이 참여하여 벌이는 소극장 페스티벌 ‘푸른 원주 페스티벌’이 원주지역 소극장에서 펼쳐지고, 음악과 무용, 오페라와 뮤지컬이 ‘함께하는 원주 페스티벌’은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문화의 거리에서 열리는 ‘거리 페스티벌’은 우리의 국악과 함께 일본과 남미, 아프리카, 러시아 등 여러 나라의 마술과 합창공연 등을 볼 수 있고,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는 권성덕 작가의 얼굴사진전이 연극제 기간 동안 전시된다.
일시 : 6월 3일(금) ~ 21일(화)
장소 : 치악예술관, 백운아트홀, 인동소극장, 블루소극장, 웃끼소극장, 중앙청소년문화의집 소극장, 따뚜공연장 등
입장권 : 전국연극제의 경연공연과 푸른원주페스티벌은 1만 원 / 프리티켓(전국연극제 모든 공연 관람) 3만 원 / 할인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29ktf.com) 참조
문의 : 765-1129
●경연팀 공연 일정
공연 시간 : 오후 4시, 오후 7시 30분 (1일 2회 공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