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과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시립도서관이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11년 상반기 문화강좌’ 10여개의 프로그램 추진에 나섰다.
상반기 문화강좌에는 [전문 북시터Ⅰ과정], [효과적인 부모역할 교육-초급반], [동화구연 3급 자격증반]이 운영됨으로써 전문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이 전문지식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반기 문화강좌까지 연계하여 전문가 배출에 초점을 맞추었다. 해당 강좌를 이수하면 일부 자격증이 부여되며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자녀들의 독서활동에 관심이 있는 부모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적의 도서관 학습법」의 저자로 유명한 ‘이현’ 씨가 [전문 북시터Ⅰ과정」을 운영하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 북시터는 책의 종류에 따라 읽는 법과 놀이활동을 다각도에서 살펴봄으로써 전문적인 지식함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반기에 [전문 북시터Ⅱ]과정을 함께 이수하면 자격증취득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접수는 23일부터 도서관 방문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asc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