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상설문화전시장 운영
- 지역 문화예술인과 연계, 문화체험 기회제공
- 연중 볼거리·체험 행사 풍성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4월 1일(금), 말 테마공원 개장을 계기로 가족과 함께하는 부산경남지역의 대표적인 레저문화 테마파크로 정착하기 위하여 경마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연중 내내 풍성한 행사를 선사한다.
행사는 크게 3대 테마축제인 어린이날 축제(5월), 야간경마축제(7∼8월), 마철문화축제(10월)를 시행하고 상설이벤트로서 매주 일요일 상설라이브공연(5월∼11월)을 시행함과 동시에 상설체험시설(5월∼10월)도 함께 운영한다.
상설체험 행사는 체험기간을 지난해 1개월에서 3개월 이상 확대 추진하고 참여 대상자를 어린이에서 성인까지 참여의 폭을 넓혔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서비스팀 김한수 과장은 “지난해 체험행사를 하면서 대기기간이 및 재료 낭비의 폐단이 큰 무료 체험행사는 축소하고, 금년에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특이한 유료 체험행사를 발굴·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방객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 문화예술인과 연계하여 상설문화 전시장을 운영(4월∼12월)한다. 이는 관람대 3층에 문화전시공간(4월 3일 개장)을 만들어 일회용 전시행사에서 벗어나 체계적으로 테마별 작품을 월별로 유치하기로 하였다.
문화예술 이벤트는 부산경남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을 널리 알리고 일반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마고객들에게 예술작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상설 문화전시장은 부산경남 미술협회와 연계하여 월 단위 기획·초대전을 개최하고 부산경남 소재 박물관 등과의 제휴로 유물전 등을 유치함과 동시에 상설체험장에 우수작품을 연중 전시하여 체험행사의 위상을 높이고 건전레저 문화기능을 강화한다.
그 외에 고객 사은행사는 말 테마파크 개장 기념행사 및 개장 6주년 행사, 여성의 날 행사, 연말고객 사은행사, 연 5회의 대상경주를 기념하는 이벤트 행사도 시행한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서비스팀 관계자는 “부산경남경마공원이 지역 내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매년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특정테마 행사는 계속 부각시키되, 행사 및 이벤트에 다양한 변화를 주어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큰 호응이 될 수 있는 행사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