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G7 Course로 실력을 고루 향상 시키자!
김종필
Good Campus 목동 본원
NEAT관 교수부장
대부분의 학생들이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한다. 영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제 표현할 수 있는 언어학습이라 할 수 있다. 기존에 Reading 과 Listening으로 정보를 주입(Input) 하는 데만 역점을 두었다면 이제 그 지식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는 실용영어가 학습의 궁극적인 목적이고 방향이라 할 수 있다. 단지 독해와 문법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모든 영역을 균형 있게 골고루 학습하고 발전시키는 게 더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은 읽은 내용에 대해서 듣고 들은 내용에 대해서 말하고 말한 내용에 대해서 쓰는 연결된 학습이 가장 효율적이라 하겠다.
2012년에 본격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NEAT) 시험 및 내신에서 말하기와 쓰기가 강조되는 부분 역시 그 동안 주입식으로 진행되어오던 언어학습을 이젠 보단 현실적이고 쓸모 있는 학습으로 전환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말하기와 쓰기 강화 시스템 도입
이런 취지에 맞춰 굿캠퍼스 어학원( 구 우영스)에서는 15년 동안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그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한 노하우를 토대로 영어학습에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언어의 4개 영역인 읽기, 듣기, 말하기와 쓰기를 연결하여 학습하도록 개발된 폴스타(Polestar) G7 Course는 기존의 듣기, 읽기에 치중한 영어학습 방법에서 벗어나 국가영어능력평가 시험에 대비한 말하기와 쓰기를 강화시키기 위해 강의와 e-Learning을 혼합한 ‘Blended-Learning’ 학습방법이다.
TOSEL, TOEFL과 같은 영어인증시험 대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용영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폴스타 학습시스템과 교재는 배운 내용에 대해 자연적으로 영역별 학습이 되기 때문에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내신과 실용영어 교육을 동시에
그 동안 내신공부는 별개로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내신이 중요해짐과 동시에 실용영어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는 평상 시 영역별 균형 있는 영어학습을 열심히 한다면 중간ㆍ기말고사 때 말하기 평가나 서술형 문항에 있어서 따로 시간을 내 준비 할 필요가 없다.
굿캠퍼스 어학원에서는 학생들의 말하기와 쓰기의 학습실력 향상을 위해서 수업시간에는 Role play (역할 연기)를 통해 학생이 영어 대사를 주고받게 하거나 강사와 학생 간 영어 대화로 수업을 진행한다.
Reading &Writing, Listening & Speaking 으로 연결되어있는 폴스타 G7 Course는 내신에서의 말하기 쓰기 뿐 아니라 국가영어능력평가를 대비하기에 가장 적절한 학습방법이라 하겠다. 이와 함께 자체개발한 NEAT모의고사를 통해 학생들의 영역 별 실력 점검과 대응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진다.
문의 02)2653-11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