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지난 7월 1일 통합 창원시로 출범함에 따라 도시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도시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도시슬로건 및 디자인이다. 슬로건은 창원시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시의 위상과 미래비전을 홍보할 수 있는 내용. 창원시 이미지를 함축하고 홍보효과를 높이며 브랜드화 할 수 있는 내용. 창원을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의미를 담아 표출하는 내용 등이다. 10자 이내 국문 또는 영문(각종 기호 사용 가능)을 사용해 디자인 하면 된다. (예:I♥N.Y, YES! TOKYO 등) 관심 있는 국민(나이, 지역 제한 없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등(1명) 200만원, 2등(2등) 각 100만원, 3등(4명) 각 50만원 등의 상금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창원시 정책개발담당관실(225-2321~3)로 문의하면 된다.
시내버스 신교통카드시스템 도입 추진
신용카드 사용 및 전국 교통카드로 지불 가능
창원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기존 교통카드 시스템을 KS표준카드(KSX6923)규격의 새로운 교통카드 시스템으로 교체해 상용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의 교통카드시스템 노후에 따라 교통카드 운영업체인 (주)마이비와 지속적인 업무협의로 도입하게 된 것. 새로 도입되는 신교통카드시스템은 교통카드차량단말기 전량 교체 등 총사업비 20억원 소요 체계로, (주)마이비에서 사업비전량 을 부담하고, 창원시는 차량단말기 내 통신데이트 암호화 등을 지원(4400만원)한다. 새로운 교통카드시스템이 구축 완료되면 기존 선불카드인 마이비카드 외에 하나로카드, 티머니카드, 이비카드 사용도 가능해진다. 또 후불교통 카드인 국민카드 이외에 롯데, 현대, 비씨, 신한, 삼성, 외환, 하나, 씨티, 농협카드도 사용 가능해 진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