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불릴 만큼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우리 식생활에 다양하게 이용되어 되어왔다. 콩의 40% 가량을 차지하는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배합되어 있으며 다른 식물성 단백질에서 부족 되기 쉬운 리신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콩은 항암작용과 골다공증을 예방, 동맥경화 및 뇌졸증 예방, 노화방지, 변비예방, 비만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콩요리를 실컷 맛볼 수 있는 콩요리전문점 ‘콩사랑‘. 동구 일산해수욕장 안쪽에 위치한 이곳은 콩을 이용한 요리인 두부찌개에서부터 두부구절판, 두부탕수, 검은콩국수 등 메뉴가 골라먹는 재미를 더한다.
널찍한 실내에 앉으면 창문 너머로 새파란 하늘이 통째로 내려앉은 고즈넉한 가을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많은 메뉴를 뒤로 하고 콩사랑정식을 주문하니 10여가지도 넘는 다채로운 반찬들이 상 위에 줄을 선다. 고추전, 콩나물이 들어간 콩비지, 잡채. 시래기를 넣은 고등어조림 등이 먹음직스럽게 입맛을 돋운다.
돼지고기를 자작하게 잘 볶아낸 제육복음과 배추김치, 두툼한 두부가 어우러진 음식이 한 접시에 사이좋게 나오는 데 그 맛이 담백하고 깔끔해서 좋다. 또 함께 곁들여 나오는 반찬들도 한결같이 짜지 않아 맨입에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곳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청국장찌개도 잃은 입맛을 되찾게 해준 데 한몫을 차지한다. 또 그릇도 여느 식당에서 쓰는 플라스틱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도자기그릇에 음식을 담아내니 정성과 멋이 배가 되는 듯하다.
실내에는 최고 150명은 너끈히 앉을 수 잇을 정도로 넓으며 1000여평의 주차장도 확보하고 있어 언제라도 찾아가기 좋다.
‘콩사랑’은 맛있는 음식에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 또한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일산해수욕장을 품고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순 없다.
위치 : 동구 일산동 979-5번지(일산해수욕장 안)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메뉴 : 콩사랑정식, 순두부, 콩까스 등
문의 : 052-252-0023(콩사랑)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