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울산대공원은 울산의 자부심으로 자리매김 했다. 울산시민들의 휴식처로 맑은 공기는 물론 지친 도시인들의 휴식 같은 쉼터로 시민들의 지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알고 가면 더 큰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는 울산대공원.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볼거리를 살펴보자.
◆자연생태 - 자연 속에서 더욱 즐겁다
◇나비원/곤충관 = 노랑나비,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8종 1,000여 마리의 나비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애벌레들이 식초식물을 먹으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나비원. 아열대 식물로 꾸며진 아름다운 온실에서 사계절 날아다니는 나비를 감상할 수 있다.
-하절기 : 09:30 ~ 18:00 (입장시간 09:30 ~ 17:30)
-동절기 : 09:30 ~ 17:00 (입장시간 09:30 ~ 16:30)
-요금 :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500원.
◇어린이동농장 = 어린이동물농장은 다양한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토끼, 미니피그, 조랑말, 양, 염소, 다람쥐, 일본원숭이 사슴, 젖소 등 사람과 친숙하고 안전한 동물만을 만난다. 어린이들이 직접 동물을 쓰다듬고 먹이를 주며 동물과 접촉 하면서 동물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4월~7월/9월~10월, 매주 토ㆍ일, 공휴일에만 문을 연다. 또 평일(화,수,목)에는 단체만 참여가능(참여대상 : 초등학생이상)하다. 전화 사전 예약(☎052-226-0391, 226-0383)
◇자연학습원 = 6,304㎡ 규모의 자연학습장은 자연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야생 초화류와 아열대 식물 위주의 수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섬백리향, 감국, 붓꽃 등 28종의 야생 초화류와 당종려, 코코스야자 등 8종의 아열대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현장학습시 활용 가능한 교과과정 내의 야생 초화류 위주로 식재되어 학생 등 단체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
◇튤립축제
화사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튤립 12만 그루를 심고 꽃이 필 무렵에 맞춰 이 축제를 마련했다. 공단은 그동안 울산대공원 곳곳에 튤립을 꾸준히 심어왔지만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30% 정도 늘려 심었고 축제 기간 이곳을 찾는 시민이 울산에서 가장 많은 튤립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문화공간 - 테마가 있는 광장과 함께 해요
◇남문광장 = 남문 입구부에 사계절 꽃밭을 끼고 형성된 광장으로 2개의 대형 파고라와 느티나무 그늘 아래 쉴 수 있는 50여개의 벤치를 설치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용꼬리광장 = 동문 진입로에 해당되는 용꼬리광장은 과거 울산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과수원의 ''마을 어귀'' 이미지다. 용꼬리 형태의 바닥 포장으로 용의 형상을 이미지화 하였고, 진입 광장에는 은행나무와 조형 소나무 등을 식재 되어 있다.
◇호랑이발광장 = 울산대공원의 대표적인 세 가지 동물 컨셉트 중 하나인 호랑이를 이미지화한 시설. 바닥은 호랑이 발의 띠 무늬로 포장되어 있으며, 호랑이 컨셉트를 알려주는 호랑이 동판이 설치되어 있다.
◆생활체육 - 쾌적한 공간, 운동도 상쾌해요
◇청소년광장 =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트랙, 길거리농구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로 청소년의 다양한 체육 및 문화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광장. 바닥은 아스콘으로 포장하고 외곽에 인라인 스케이트 트랙을 설치하여 평상시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및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자전거도로 = 동문에서 정문까지를 상여천천 변을 따라 연결한 우레탄 포장의 총연장 1km 자전거 전용 도로입니다.
◇아쿠아시스 = 바닷가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 파도 풀장은 컴퓨터 시스템으로 7가지 파도를 연출하여 바닷가와도 같은 스릴 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파도 풀 인근에 위치한 20미터 길이의 정규 풀과 정규 풀 내에 계곡처럼 물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유수 풀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길이 117m 튜브 슬라이더와 83미터 바디 슬라이더는 터널을 통과하면서 최고의 스릴감을 느낄 수 있다.
◆놀이시설 - 마음껏 놀자
◇산림놀이시설 = 용이 산에서 풍요의 못으로 내려오는 듯한 형상을 가진 산림놀이시설은 풍요의 못 오른쪽 낮은 계곡에 위치하고 있다. 총 50m에 달하는 롤러 슬라이드 미끄럼틀과 동화 캐릭터가 마련돼 있다.
◇환경테마놀이시설 = 환경테마놀이시설은 자연현상과 과학적 원리를 놀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창의적인 친환경 놀이시설. 뜀동산, 소리체험놀이, 경사놀이, 고래놀이터 등 친환경 무동력 놀이시설을 설치한 어린이들의 천국이다.
◇피크닉장 = 가족 단위 피크닉, 유치원, 학교 등의 단체 소풍 장소로 이용될 수 있는 피크닉 공간으로 잔디광장, 실개천, 어린이놀이터, 소규모공연장 등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휴식 및 소풍 장소로 이용되는 잔디광장은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동시에 여러 단체가 이용하기 편리하다.
◆공연전시 - 공원에서 여유롭게 관람 가능
◇대공원전시관 = 전시관은 대공원 내에 467㎡ 규모로 09년 11월 개관했다. 대공원전시관은 대공원의 이미지와 조화된 자연친화적인 전시관으로 기획전시관, 상설전시관 각1개소를 누구에게나 대관 운영하고 있다.
◇해피갤러리 = 동문 편의시설동내 위치한 40평 규모의 개방형 무료 전시장으로 전시를 원하는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다.
◆울산대공원의 명물 ‘트램카’
동문에서 남문까지 편도 3킬로미터에 달하는 대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으로 대공원의 마스코스 ''해울이''와 ''SK행복이''로 꾸며져 있다. 동문, 정문, 남문의 3개 정류장에 정차.
◇트램카 운행 코스(30분 간격으로 운행)
-1호차 출발지 : 동문 잉어연못앞 → 정문 풍요의 다리 → 사계절썰매장 → 뜀동산 → 남문장미원 앞
-2호차 출발지 : 남문 장미원 앞 → 뜀동산 정문 → 사계절썰매장 → 정문 풍요의 다리 → 동문잉어연못 앞
-이용시간 : 매일 10:00 ~ 17:30, 매주 월요일은 휴무
-요금 : 어른 600원, 청소년 500원, 어린이 300원, (65세이상 및 4세 이하 요금 무료)
◆울산대공원 홈페이지 : www.ulsanpark.com
◆문의 : 052-271-8818
-장미원, 어린이동물농장, 나비식물원, 환경/에너지관 - 매주 월요일 휴장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