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 바꿔서 상큼한 봄 처녀 되볼까
봄바람이 살랑살랑 코끝을 간질이는 계절이 왔다. 이 시기가 되면 여성들은 겨우내 주춤했던 패션 센스를 발휘하기 시작, 화려한 봄꽃과 함께 봄 기분을 내고 싶어진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의 변화다. 길었던 머리를 잘라 요즘 유행하는 커트를 시도해보고 싶기도 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고도 싶다.
상큼한 봄 처녀로의 변신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마련한 송파지역에서 머리 잘하기로 입소문난 미용실 5곳. 당신이 머릿속에 그리는 헤어스타일을 확실히 연출해 기분 좋게 할 그곳으로 떠나보자.
라보떼 헤어
신천동 파크리오 A상가에 위치한 ‘라보떼’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헤어숍이다. 82.64m²(25평) 규모의 공간에 시술 의자를 5개만 놓아 탁 트이고 심플한 공간을 연출한 것이 인상적인 곳.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뒤늦게 미용에 입문, 10년 이상 청담동 헤어살롱에서 실력을 쌓아온 주인이 운영한다. 정원 원장은 “미용실은 단순하게 정형화된 물건을 파는 매장이 아니라 스타일 카운슬링을 통해 본인 스타일을 맞춰준다”며 “한 사람 한 사람 시술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예약중심으로 운영한다”고 했다.
유행 스타일을 민감하게 반영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므로 20대 젊은 층과 전문직 종사자 , 직장여성들이 주 고객층. 지역에 상관없이 단골이 많다. 디자인 연출을 위해 사용되는 파마 약이나 모발관리 제품 등은 수입품을 사용해 머리 손상을 줄이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정원 원장은 “대다수 사람들이 스타일을 고민할 때 디자인 연출에 관심을 두지만 헤어 컬러에도 신경을 쓰면 올 봄에 더욱 멋쟁이가 될 수 있다”며 “올해는 밝은 색이 유행이다”고 조언했다.
커트 1만 8000원, 일반 파마(유기농 크리닉 제품) 5만원~, 열 파마 8만원~, 헤어 컬러 5만원 문의 (02)403-8507
머리쟁이
거여‧마천 지역에서 머리 잘하는 곳으로 입소문이 난 ‘머리쟁이’는 카리스마 있는 남자 원장이 운영하는 곳이다.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샤기 커트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이 집의 강점. 단골 이민희(거여동‧36) 씨는 “계절마다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데 머리를 할 때마다 주변 사람들에게 예쁘다는 소리를 듣는다”면서 “아이들 머리도 튀지 않지만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줘서 마음에 든다”고 전했다.
머리 손상이 많이 있거나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이 안 될 것 같으면 시술하지 않고 돌려보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황재훈 원장은 “인위적인 스타일보다 자연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도록 스타일을 내고 있다”고 했다. 머리 손질을 한 아동 손님에게는 사진 촬영 서비스를 한다.
학생 커트 8000원~1만원, 여성 커트 1만2000원‧ 1만 5000원, 일반 파마 5만원~, 열 파마 6만원~ 문의 (02)409-4328
세븐헤어월드
5호선 개롱역 인근에 있는 세븐헤어월드는 한 자리에서 18년째 장수하고 있는 미용실이다. 동네 안쪽에 자리했지만 1, 2층 총 330.57m²(100평) 공간에서 20명의 직원이 일하는 대형 미용실로 이 일대에서 머리 잘하기로 손꼽힌다.
특히 잘하는 스타일은 세팅 파마‧ 아이롱 파마‧ 볼륨매직 등 열 파마 와 정통 샤기 커트. 따라서 손님 대다수가 커트나 열 파마 손님이다. 전덕진 원장은 “유행스타일을 잘 옮기고 교육으로 기술을 쌓아온 것이 입지를 다진 비결”이라면서 “모든 디자이너가 샤기 컷을 할 때 3개의 날이 조금씩 다른 각도로 함께 붙어있는 가위를 사용해 빠르고 멋스럽게 연출 한다”고 했다. 부원장을 비롯해 다수의 디자이너들이 개업 초기부터 혹은 10년 이상씩 함께 일하고 있는 점 또한 장점이다.
주 고객은 10~20대 젊은 층. 남녀 비율도 50%씩으로 다른 곳에 비해 남자 손님이 많은 편이다. 비듬, 탈모 관리는 2층에서 따로 이루어진다. 커트를 하면 할인쿠폰이 제공돼 파마 시술시 사용할 수 있다.
커트 1만3000원‧ 스켈링 커트 2만원, 열 파마 10만원~ 문의 (02)448-2395
유림미용실
21년째 송파동에서 영업하고 있는 유림미용실은 송파동 한양아파트 주부들이 적극 추천하는 곳. 2년 전부터 지인 소개로 이곳을 이용하는 윤미진(송파동‧45) 씨는 “머리결의 문제점, 얼굴형을 고려해서 스타일 조언 등을 해주고 거기에 맞춰서 머리를 만져줘서 만족스럽다”고 했다. 즉, 사람마다 지닌 분위기와 희망하는 스타일을 바탕으로 전문가적 의견을 가미해 스타일 연출을 해준다는 것.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있어서 10대부터 60, 70대 멋쟁이 노년층까지 고객층이 다양하다. 직원들이 잘 바뀌지 않고, 유행 트렌드를 읽기 위해 원장이 1년에 2번씩 일본으로 교육을 갈 만큼 꾸준히 노력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문의 (02)414-5995
팰리아 H-애비뉴
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에 있는 ‘팰리아 H-애비뉴’는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100% 연출하기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이곳의 특징은 방문자의 직업이나 이미지에 맞춰서 개성 있게 헤어연출을 해준다는 점. 또한 시술과정에서 사용되는 샴푸, 파마 약 등이 자연천연성분으로 건강을 중심에 둬 시술한다. 김현미 원장은 “커트 선을 칠 때 ‘포인트 컷’을 활용해 시간이 지나도 모발이 뜨거나 푸석거리지 않게끔 연출한다”며 “섬세하게 머리를 만져 지속적으로 파마를 해도 손상이 가지 않도록 관리한다”고 했다. 김인선(송파동) 씨는 “머리 잘한다는 소문을 듣고 디지털 파마를 했는데 주변 사람들 반응이 폭발적 이었다. 내 머리를 보고 주위 사람들이 연달아 여기서 머리를 했다”면서 “어느 집이나 파마는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잘하는 곳에서 해보니 차이가 난다”고 했다.
두피 클리닉도 이곳의 강점. 기계를 사용한 방법이 아닌 지압과 스켈링 시술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클리닉 시술 후,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카드를 사용할 경우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한 달에 1번 씩 백화점 고객에게 발행되는 DM쿠폰을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문의 070-7012-9443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