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요리인 피자가 우리 입맛을 사로잡은 지는 이미 오래 전으로 특히 아이들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쫄깃한 도우 위에 베이컨, 햄, 각종 해산물, 야채 등의 토핑을 얹은 뒤 만들어내 간편하면서도 맛나게 한 끼 즐기기에 제격이기 때문. 이번 주 우리 지역 맛집 멋집은 피자집 명소로 일찍부터 널리 이름난 ‘피자힐’과 신세대 감각에 딱 맞게 트렌디한 피자집으로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는 ‘코벤트 가든’을 찾아가봤다. 특히 자연경관을 즐기며 한가로이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 꽃 피는 봄날 들리기에 제격이다.
(다음 맛집 : 통감자와 두툼한 고기가 푸짐한 ‘감자탕’)
윤영선 리포터 baass31@naver.com
빼어난 경관과 함께 즐기는 고소한 ‘콤비네이션 피자’
피자힐
우리나라 최초의 피자집이기도 한 ‘피자힐’은 아차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 전망 좋은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또한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한 독특한 외관도 찬사를 받고 있는 요소 중 하나. 이제 이태리 요리가 많이 대중화되어 ‘흔한’ 먹을거리로 여기는 피자이지만, 여전히 깊고 풍부한 피자 맛으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의 피자는 무엇보다 화덕에서 참나무로 구워내 맛이 독특하고 담백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콤비네이션 피자’는 고급 치즈와 토마토, 버섯, 살라미 소시지 등 신선한 재료의 토핑을 쓰는 것은 기본, 피자힐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금치를 갈아 넣어 반죽한 도우(dough)가 자랑거리다. 푸른빛이 도는 시금치가 빵에 촘촘히 박혀있어 시각을 즐겁게 하며 도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풍부히 살린다. 이와 함께 질 좋은 모차렐라 치즈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피자를 먹는 내내 고소한 향이 입 안 가득 맴돈다. 담백하고 부드럽게 구워진 도우와 풍미 깊은 치즈향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피자. 콤비네이션 외에 신선한 전복과 바다가재가 들어간 피자, 달콤한 파인애플이 듬뿍 들어간 하와이안 피자 등이 인기가 많다.
파스타에선 큼지막한 새우, 주꾸미 등이 듬뿍 들어간 ‘오븐 해산물 스파게티’가 별미다. 조리한 스파게티에 모차렐라 치즈를 덮어 오븐에서 4분가량 구워내는데, 노릇노릇하고 고소한 치즈가 스파게티 맛을 풍성하게 해준다. 다만 양이 조금 적은 듯한 것이 약간 아쉽다. 실내에는 피자, 스파게티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샐러드 바도 마련되어 있다. 곧 있을 벚꽃축제 때 즐기기에 제격인 명소. 피자를 포장해서 갈 경우 20%의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세금, 봉사료 각 10%는 별도.
위치: 광진구 워커힐 호텔 정상 부근
(주소)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21
영업시간: 평일 11:00~23:00, 토요일 11:00~00:00, 일요일 11:00~00:00
가격 : 콤비네이션피자L 4만원, 전복과 바다가재 해산물피자L 4만4000원, 토마토오븐해물스파게티 2만5000원
주차 : 가능
문의 : (02)450-4699
꿀에 찍어 먹는 색다른 맛의 ‘고르곤졸라피자’
코벤트 가든
올림픽공원 남 2문 건너편에 위치한 ‘코벤트 가든’은 보랏빛 외관이 유럽의 작은 카페를 연상하게 하는 샌드위치&와인집이다. 이곳의 인상적인 점은 무엇보다 알록달록 컬러풀한 내관. 보라·노란색 페인트 벽과 벽돌무늬 벽, 격자무늬 창문 등이 크지 않은 공간을 아기자기하면서 운치 있게 만든다. 또한 천장에 달린 와인 잔, 각종 음료 등과 함께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픈된 주방 이집만이 지닌 매력이다.
주력메뉴는 피자, 스파게티, 샌드위치로 피자는 고르곤졸라치즈와 구운 마늘을 얹은 ‘고르곤졸라피자’, 치즈에 안심을 얹어 샐러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만조피자’, 고소한 루꼴라와 토마토의 신선함이 돋보이는 ‘루꼴라피자’ 등이 있다. 이중 고르곤졸라피자(안에 푸른곰팡이가 있는 블루치즈)는 짭짤하면서도 풍미 깊은 치즈 맛이 일품으로 노릇하게 구워진 마늘과 함께 맛깔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얇은 도우의 피자를 달콤한 꿀과 함께 찍어먹는 것이 특징으로 고르곤졸라치즈 특유의 향을 한껏 돋워준다. 마늘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먹기에도 제격인 피자. 신선한 샐러드, 향기로운 와인 한 잔과 함께 먹으면 한가로운 오후를 느낄 수 있을 듯.
스파게티는 모듬 해산물이 들어간 부드러운 ‘마레크림 스파게티’, 신선한 조개와 화이트 와인으로 깊은 맛을 낸 ‘봉골레 스파게티’ 등이 있으며 피자와 함께 곁들여 먹기에 그만이다. 샌드위치는 수제로 만든 햄과 신선한 야채, 달걀프라이 등을 곁들인 코벤트가든 샌드위치가 잘 나간다. 깔끔하고 신선한 맛 때문에 특히 여성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점심식사 후에는 커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모든 음료는 Take Out시 20% 할인된다. 피자·샌드위치 Take Out시에는 탄산음료 무료제공.
위치: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 2번 출구로 나와 임마누엘 교회 방향으로 직진
(주소)송파구 방이동 171번지
영업시간: 11:30~23:00(브레이크 타임 오후3~5시)
가격 : 고르곤졸라 피자 1만3500원, 만조피자 1만4800원, 코벤트가든 샌드위치 5500원
주차 : 가능(2~3대 정도)
문의 : (02)3431-556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