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4월 1일(목)부터 대구은행 금융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dgb.co.kr)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대구지역 최초의 기업박물관인 대구은행 금융박물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박물관 안내, 전시소개, 유물소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관람 안내 및 예약이 가능하고 특히, 주요 소장 유물과 세계의 다양한 화폐에 대한 상세 정보, 박물관 전시와 관련된 학습자료 및 재미있고 유익한 금융상식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은행 금융박물관은 창립 40주년인 지난 2007년 10월 대구은행 본점 3층에 개관하여, 3월 말 현재 1만 5천여 명이 방문해 지역의 금융경제 체험의 장소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금융박물관에는 대구은행 창립관련 문서, 은행사무기기와 통장 등 은행관련 자료와 세계의 다양한 화폐를 전시하고 있으며, 돈의 발달과정, 은행에서 하는 일, 통장 만들기, 용돈 아껴 쓰는 방법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전시안내도 받을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