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량을 가진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과천시립아카데미오케스트라가 ‘해설이 있는 음악회-모차르트’를 가지고 관객들과 만난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국내 여성 오케스트라의 선두라 불리는 김경희 전임지휘자가 섬세하면서도 고혹적인 음악적 해석을 들려준다. 이번 해설 음악회에서는 각 작품의 내용적인 해설뿐만 아니라 작곡 당시 모차르트의 삶을 통해 그의 심적인 상태가 악곡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봄으로써 자연인으로서의 모차르트를 접해볼 수 있다. 모차르트는 고전주의 3대 작곡가(하이든, 베토벤, 모차르트) 중 단연 으뜸으로 손꼽으며, 짧은 생애에도 불구하고 작품의 분량 또한 방대해 음악사에 있어서 ‘바하’ 이후에 최고의 ‘Work holic(일중독자)’ 라 칭하기도 한다. 짧지만 강렬했던 모차르트의 생애는 그의 음악 세계를 정립하고 음악적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모차르트 음악의 힘은 순수함과 단순함으로 현대에 조명되는 ‘모차르트 이펙트’는 천재의 창조적인 삶이 우리의 영혼을 일깨울 때 솟아나는 힘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쉬운 재미있는 공연으로 진행되어 온 가족이 공연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피가로의 결혼’, ‘마술피리’ 등 귀에 익숙한 음악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일시 4월 3일 (토) 오후 5시
공연장소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공연요금 S석 1만원 / A석 7000원
공연문의 02-507-4009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