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예술의전당, 대구오페라하우스, 고양문화재단이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공동제작·공연한다. 이번 프로덕션은 최근 공연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방식인 공동 제작방식으로서 작품의 경제적 활용, 제작비 분담을 통한 예산절감, 그리고 각 공연장의 공동 홍보와 마케팅으로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또 이탈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연출가 파올로 바이오코가 연출 및 의상 무대 디자인을 담당하고,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한국의 주요 젊은 성악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기의 테너 ‘파바로티’를 탄생시킨 오페라 <사랑의 묘약="">의 아리아
주인공 네모리노가 2막의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부르는 아리아가 바로 그 유명한 ‘남몰래 흘리는 눈물’(Una furtiva lagrima). 이 곡은 극 전체에 흐르던 코믹스러움을 순간 정지시키고, 서정적인 아름다움으로 주인공들의 진심을 확인하는 곡이다. 수많은 20세기 최고의 테너들이 모두 <사랑의 묘약="">의 ‘네모리노’역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전설의 테너 엔리코 카루소를 시작으로 페루치오 탈리아비니 등 스타 테너의 자리들은 ‘네모리노’역으로 이어져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테너를 위한 테너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통해 루치아노 파바로티 역시 이 시대 최고의 테너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인간 목소리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하는 벨칸토 오페라 <사랑의 묘약="">
<사랑의 묘약="">을 쓴 가에타노 도니제티는 로시니의 계보를 잇는 19세기 전반기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의 오페라는 서정성이 물씬 풍기는 벨칸토(bel canto)창법이 잘 어우러져 지금까지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다. 벨칸토는 아름답다는 뜻의 ‘벨(Bel)’과 노래라는 ‘칸토(Canto)’가 합쳐져 ‘아름다운 노래’라는 의미로 18~19세기 초 이탈리아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목소리에 의한 창법이다. 로시니, 도니제티, 벨리니 등 이탈리아 3대 작곡가 시대에 확립된 전형적인 이탈리아 벨 칸토 오페라 양식을 대표하는 <사랑의 묘약="">에서는 남성 성악가가 부르는 남성아리아가 벨칸토 창법을 제대로 들려주고 있다.
이야기 속 또 다른 이야기
이번 <사랑의 묘약=""> 무대에는 이야기 속 이야기-세 커플의 사랑이야기가 펼쳐진다. 연출가 파올로 바이오코는 이번 프로덕션에 한 쌍의 무용수 커플을 등장시킨다. 이야기 시작부터 등장하는 이 커플은, 극이 전개됨에 따라 아디나-네모리노의 사랑의 전개와 더불어, 그러나 무용수 커플도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무용으로써 전달한다. 결국 트리스탄과 이졸데, 네모리노와 아디나, 그리고 새로운 무용수 커플까지 세 가지의 다른 이야기, 하지만 같은 색의 사랑이야기를 이번 <사랑의 묘약=""> 무대에서는 만날 수 있다.
▷일시: 10월 16일~18일, 16일 오후 8시, 17일 오후 7시, 18일 오후 4시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티켓: R석 7만원/S석 5만원/A석 3만원B석 2만원/C석 1만원
▷예매문의: 1577-77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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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기의 테너 ‘파바로티’를 탄생시킨 오페라 <사랑의 묘약="">의 아리아
주인공 네모리노가 2막의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부르는 아리아가 바로 그 유명한 ‘남몰래 흘리는 눈물’(Una furtiva lagrima). 이 곡은 극 전체에 흐르던 코믹스러움을 순간 정지시키고, 서정적인 아름다움으로 주인공들의 진심을 확인하는 곡이다. 수많은 20세기 최고의 테너들이 모두 <사랑의 묘약="">의 ‘네모리노’역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전설의 테너 엔리코 카루소를 시작으로 페루치오 탈리아비니 등 스타 테너의 자리들은 ‘네모리노’역으로 이어져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테너를 위한 테너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통해 루치아노 파바로티 역시 이 시대 최고의 테너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인간 목소리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하는 벨칸토 오페라 <사랑의 묘약="">
<사랑의 묘약="">을 쓴 가에타노 도니제티는 로시니의 계보를 잇는 19세기 전반기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의 오페라는 서정성이 물씬 풍기는 벨칸토(bel canto)창법이 잘 어우러져 지금까지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다. 벨칸토는 아름답다는 뜻의 ‘벨(Bel)’과 노래라는 ‘칸토(Canto)’가 합쳐져 ‘아름다운 노래’라는 의미로 18~19세기 초 이탈리아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목소리에 의한 창법이다. 로시니, 도니제티, 벨리니 등 이탈리아 3대 작곡가 시대에 확립된 전형적인 이탈리아 벨 칸토 오페라 양식을 대표하는 <사랑의 묘약="">에서는 남성 성악가가 부르는 남성아리아가 벨칸토 창법을 제대로 들려주고 있다.
이야기 속 또 다른 이야기
이번 <사랑의 묘약=""> 무대에는 이야기 속 이야기-세 커플의 사랑이야기가 펼쳐진다. 연출가 파올로 바이오코는 이번 프로덕션에 한 쌍의 무용수 커플을 등장시킨다. 이야기 시작부터 등장하는 이 커플은, 극이 전개됨에 따라 아디나-네모리노의 사랑의 전개와 더불어, 그러나 무용수 커플도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무용으로써 전달한다. 결국 트리스탄과 이졸데, 네모리노와 아디나, 그리고 새로운 무용수 커플까지 세 가지의 다른 이야기, 하지만 같은 색의 사랑이야기를 이번 <사랑의 묘약=""> 무대에서는 만날 수 있다.
▷일시: 10월 16일~18일, 16일 오후 8시, 17일 오후 7시, 18일 오후 4시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티켓: R석 7만원/S석 5만원/A석 3만원B석 2만원/C석 1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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