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와 육군제2작전사령부가 학군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대학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육군제2작전사령부 회의실에서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과 고창준(육군대장) 육군제2작전사령관 등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군(軍) 위탁생에 대한 학위과정과 대학 교육에 필요한 전문 학사관리, 학점교류, 학비 감면 등 인적 물적 학문적 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대구직업전문학교 명문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영진전문대학교는 군 복무 중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학업을 이어가고,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준.부사관 및 군무원들의 학위 취득을 위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과 산업체 위탁교육, 평생.일학습전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나섬으로써 군 간부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엄중한 안보상황에서 불철주야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계신 장병 및 군무원 여러분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어려운 환경에서도 주경야독과 형설지공의 정신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군 위탁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여건과 환경 속에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