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 문발동에 자리한 해물칼국수 맛집 복많네 해물칼국수는 주말이면 대기인원으로 북적이는 맛집이다. 푸짐하고 싱싱한 해산물, 쾌적한 식사 환경 등 문전성시를 이루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한 가지는 겉절이 배추김치다. 이곳은 매일 겉절이 배추김치를 직접 만들어 내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20여 년간 요식업에 종사해 온 이곳 이성복 대표는 겉절이 김치의 맛을 잡은 후에야 해물칼국수 전문 음식점을 열기로 마음먹었을 정도로 겉절이 김치에 진심이다.
이 대표는 겉절이 김치를 맛본 손님들이 겉절이 배추김치를 판매해달라고 요청하는 일이 잦아서 겉절이 양념장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말레이시아, 미국 등 외국 관광객들도 겉절이 배추김치를 포장해 가겠다고 판매해달라고 하는 요청이 종종 있었어요. 겉절이 김치는 신선도가 생명이라 그렇게 포장해서 고국까지 돌아가면 그것은 이미 겉절이 김치가 아니고 방금 먹었던 그 맛이 안 날거라고 설명하는데 힘이 들었어요. 겉절이 김치를 맛있게 먹은 외국인들도 고향에서 맛있게 김치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겉절이 김치 양념장을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겉절이 김치야 매일 매장에서 직접 담그기에 양념장 맛은 잡혀 있지만 그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대량생산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도 인·허가 받아야 할 것도 많았는데 이제 그 모든 준비가 끝났다고 한다. 현재는 음식점을 방문한 사람들만 양념장을 구매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지목로 108 1층
문의 031-945-823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