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교류센터에서 ‘청소년 외국어 문화유산 해설사’ 2024년 상반기 학생들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6학년 이상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수업기간은 2024년 1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과정별 수업을 진행한다.
‘청소년 외국어 해설사’ 과정은 신청한 학생들이 문화유산을 선택 후 영어로 설명하는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인터뷰 일시는 1월 13일(토) 오전 11시이다.
‘청소년외국어해설사’ 과정의 모든 교육은 단순히 일방적으로 수업내용을 습득하는 방식이 아닌, 역사를 배운 후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외국인에게 전달해야 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서울의 고궁 및 문화유적, 고양시의 문화 유적과 명소 등은 물론이고 고양문화원 및 전통혼례 등을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해설하며 이를 동영상으로 남기는 문화유산 크리에이터 활동, 고양YHCL 영어방송 활동까지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각 활동은 봉사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영어해설사 예비단계, 리시움과정
리시움 과정은 ‘청소년외국어해설사’ 예비과정으로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고조선부터 조선까지’의 주제별, 주차별로 각각 수업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보고 기록하며 함께 의견을 나누는 수업으로 직접 조사해서 작성하는 과정이 요구된다. 영어 수업은 ‘문화유산 영어로 표현하기’, ‘문화유산 영어스토리텔링 작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 774, 2층 다산문화원
문의 031-913-4600 / 010-5180-021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