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를 거치면서 집콕 현상에 대한 반향으로 대형카페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넓은 땅과 자연 환경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파주에는 수년 전부터 다양한 대형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다. 이런 추세를 타고 운정신도시 한복판에 대형카페 팥티오(Pattio)가 오픈했다.
팥티오는 이름 그대로 ‘팥’을 테마로 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다. 팥티오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팥라떼와 팥스무디, 코코넛수제단팥빵이 있다. 국내산 팥을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 팥음료와 디저트가 주인공인 셈이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팥빙수와 겨울에 어울릴 법한 단팥죽도 메뉴판에 등장한다. 그렇다고 팥을 넣은 디저트만 있는 건 아니다. 쪽파를 넣은 크림치즈소금빵과 토마토 바질 포카치아, 큼직한 소시지빵은 식후 커피 한잔을 위해 방문한 손님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팥티오 곳곳에는 그림책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김현기 작가의 대형 그림 액자들이 곳곳에 전시돼 있어 손님들의 시선을 끈다. 1~2층으로 구성된 카페 매장은 좌석 간 간격이 넓어서 유모차를 끌거나 아이들을 대동하기에도 편리하다. 2층 창밖으로는 운정신도시의 과거와 현재가 펼쳐진다. 아파트와 상가들이 들어서고 있는 시가지 풍경과 함께 대자연을 기억하고 있는 장명산의 풍경이 공존한다.
팥티오 카페 근처에는 파평윤씨 문중의 땅을 둘러싸고 도래공원이 조성돼 있어서 커피와 디저트를 마시면서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신도시만의 잘 구획된 인도를 벗어나서 구불구불 산길을 타고 장명산과 고인돌 산림욕장으로 다녀와도 좋다. 팥티오는 드라이브 스루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위치 경기 파주시 파주로 478-4
영업 시간 오전 8시~오후 10시
문의 0507-1325-718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