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장애란) 주관으로 지난 8일 도량롯데캐슬골드파크(도량동) 내 회의실 및 야외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 창업지원을 위한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구미시 아파트 주민과 인근지역 여성 구직자 30명을 대상으로, 개개인의 경력,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됐다. 또한, 취업 알선은 물론 이력서 컨설팅, 워크넷 활용방법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고,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신청이 이루어졌다.
또한, 여성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설문조사와 지역 여성과 함께하는 구미새일센터를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로 룰렛 돌리기 등의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향후에는 참여자들의 면접 시 동행 면접을 지원하고, 채용시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인턴 연계를 통해 근속 유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란 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은“앞으로도 월 1회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운영해 센터방문이 어려운 경력단절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신규 구직자 발굴 및 취업상담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황은채 구미시청 가족보육과장은“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센터의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경력단절 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자의 고용유지를 비롯한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북 구미시에서 위탁 운영중인 구미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직업능력개발 및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취업 창업 알선 및 지원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훈련기관으로 2009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아 여성들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양성평등한 자기주도적 삶을 살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1년에 여성가족부장관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