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오던 법륜스님 행복학교가 2020년 6월부터 온라인 행복학교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행복학교는 법륜스님이 즉문즉설을 통해 이야기하는 ‘행복’을 직접 체험하고 나누며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를 하는 곳이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고립되고 외로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온라인으로 행복학교를 운영하면서 집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행복을 쉽고 가볍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행복학교의 목표는 온 국민이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행복을 전파하는 것이다.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총 4강으로 주1회 50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수업은 교실당 5~7명 인원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 후에는 일상에서 행복연습과 행복실천을 함께 해볼 수 있다. 온라인 수업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시간은 오전 10시와 저녁 8시 중 선택이 가능하다.
행복학교 프로그램(마음편)은 1강 ‘행복이 뭔지 알기만 해도 행복해진다, 2강 ’은밀하고 위대한 행복비법‘, 3강 ’마음아~ 제발 좀 가만히 있어라‘, 4강 ’행복이 넝쿨째 굴러온다‘ 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법륜스님의 온라인 즉문즉설(행복학교 특강) 생방송(라이브) 참여의 특전이 주어진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卽問卽說)은 대화를 통해 질문자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인도하는 소통으로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참여 신청 : 홈페이지 www.hihappyschool.com
문의 : 010-9425-460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