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학원가에 자리한 ‘류스터디학원’의 성장세가 놀랍다. 중·고등 영어 수학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이곳은 올해 4월 문을 연 뒤부터 입소문을 타더니 1년이 되지 않아 확장 이전을 계획할 만큼 크게 성장했다. 제대로 된 광고 한번 없이 오직 재원생들의 소개와 입소문만으로 급성장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어 보인다.
류스터디학원은 서울과 평촌 등에서 10년 가까이 학생들을 가르쳐온 류정훈 영어원장과 류길상 수학원장이 의기투합한 곳으로 두 원장 모두 유명 강사로 명성을 떨쳤다. 학원의 급성장비결에 대해 ‘학생들이 오고 싶어 하는 학원이기 때문’이라는 답을 내놓은 두 사람은 ‘학생을 중심에 둔 가르침’을 최고의 교수법으로 삼는다고 말했다.
수능대비 위한 전문적인 정시 학습, 내신 대비도 전문강사가 진행
평촌 류스터디학원은 중·고등학생의 수학과 영어를 책임지는 곳이다. 수능에 전문성을 지닌 정시 학습시스템을 갖추고, 정규수업부터 본격적인 수능 대비가 이뤄진다는 특징이 있다. 전문적인 정시 대비 학원이 드문 평촌학원가에서 류스터디학원은 정시에 특화된 독보적 실력으로 수능을 대비해 나가고, 그 결과 입시에서도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전문적인 정시 대비를 위해서는 이를 담당할 실력 있는 강사진은 필수다. 류스터디학원 류길상 수학원장은 “영어 수학 두 원장 모두 전문적인 정시 지도를 오랫동안 해오며 실력과 지도력을 검증받았다”고 밝혔다.
물론, 정시 대비에 전문성을 가졌다고 내신 대비에 소홀한 것은 아니다. 류정훈 영어원장은 “내신 기간에는 내신 전문 강사가 나서 학교별 내신 대비를 한다”며 “정시와 내신 각각에 전문성을 지닌 강사가 가르치기 때문에 정확하고 수준 높은 수업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영어와 수학 수업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우선, 영어는 정시 전문가인 류정훈 영어원장이 문법, 독해, 어휘 등 모든 영역을 연계해 종합적으로 가르친다. 문법 따로 독해 따로가 아닌 영역별로 연계한 총체적 학습으로, 학습효율을 높이며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류정훈 영어원장은 “영역별 연계수업은 내신과 유형이 다른 수능 영어에서 확실한 강점이 있다”며 “그 결과, 6등급으로 들어온 고3 학생들이 4개월 만에 이번 수능에서 2등급을 받는 등 성적이 급격히 좋아지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수학은 어떨까? 수학은 정규수업과 함께 ‘알파, 베타, 감마의 3단계 케어시스템’으로 실력을 잡는다. 3단계 케어시스템은 각 단계에서 개별학습과 역량평가시험, 재시험, 보충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또한, 개별맞춤교육을 위해 ‘매쓰홀릭 프로그램’을 도입해 적극 활용한다. 매쓰홀릭은 시중 교재 문제와 기출문제들을 수록한 것으로, 문제 풀이를 통해 학생의 실력과 강점 및 약점 등을 정확히 진단해 보완토록 이끈다. 류길상 수학원장은 “매쓰홀릭은 쓰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활용 결과가 차이 난다”며 “우리는 2013년부터 매쓰홀릭을 써오며 쌓은 노하우로 최적화된 학습안을 제공해 수학실력을 높인다”고 말했다.
확장 이전 기념 수강료 한 달 무료이벤트, 스터디카페도 정식 오픈
류스터디학원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12월 10일 새로운 곳으로 확장 이전한다. 확장 이전 기념으로 수강료 한 달 무료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무료이벤트는 예비중3과 예비고1이 대상이며, 처음 학원에 등록한 경우에 한해 영어 수학 모두 한 달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류정훈 영어원장은 “수업을 들어보면 나가지 않을 것을 알기에 한달 수강료 무료라는 파격적 이벤트를 통해 우리의 실력을 알리려는 것”이라며 “그만큼 자신 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전하는 곳에는 스터디카페도 새로 만들어 정식 등록한다는 계획이다. 류 원장은 “학원 내에 넓고 쾌적한 스터디카페를 만들어 재원생들이 학원에 오래 머물며 공부도 하고 선생님께 질문도 하게 할 계획”이라며 “학원 수업과 자기 공부를 연계하도록 만들어 최적의 학습 시너지를 내도록 지도할 것이며, 재원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