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대한민국 1타 스타강사 군단이 송파에 온다. ‘명강사의 고퀄 강의’와 ‘학원의 밀착관리’ 시스템이 콜라보를 이루는 이들은 이미 송파 중.고교 분석을 마치고 내신 자료까지 구축한 상태.
송파 MK명강학원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단과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입시전문학원으로 최강 강의는 물론 전문적인 학생 개별 입시컨설팅시스템까지 갖춰 철저하게 재원생들의 입시를 가이드한다.
‘고교 내신 98% 적중’으로 비평준화지역 명문고교와 용인외고 등 특목고 최상위권을 섭렵한 MK명강학원 홍기하 대표는 “정시의 비중이 늘고 있고 수시에서의 수능최저 강화로 내신과 수능을 아우르는 대비가 필수”라며 “난도가 높고 학습량이 많은 내신에서의 효율적 대비와 전문적·체계적인 수능대비가 진행되어야 성공적인 대입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최고 강의와 전문 관리, 확실한 ‘내 것’으로!
입시영어의 전설이자 강남인강·비타에듀의 홍기하 대표는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초점을 맞춰 철저하게 강의와 관리를 분리하는 시스템을 장착하고 각 분야 최고 1타 강사 인프라를 갖췄다.
“대강사의 명강의를 들어도 ‘내 것’으로 만들지 못하면 성적이 오를 수 없습니다. 강사는 오롯이 수업과 내신 및 수능 분석에만 집중하고, 강사와 연계된 학원관리팀이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해 ‘수업-적용능력-실전심화문제’ 완벽 이해와 단계별 학습능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대강사들의 관리팀은 전문 연구진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최고이며, 이들 연구진은 자체교재 개발팀으로 차별화된 자료 제공에도 큰 몫을 담당한다.
홍 대표는 “기초-개념-심화까지의 개념 정리는 물론 수능까지 분석된 자체교재가 있어 탄탄한 개념 수업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강사와 관리팀이 하나의 ‘막강 팀’으로 구성되어 명 강의와 철저한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1타 강사들이 책임지는 송파내신 & 수능
먼저 국어는 ‘전 사이트 통합 국어 1타 10년’이란 기록을 갖고 있는 ‘영원한 국어 1위’ 이근갑 대강사가 고2, 고3 수능정시반을 맡는다. 또, 대치동·분당 ‘내신 1타’ 장유영 강사는 송파 국어 내신을 책임지고 예비고1부터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노량진 비타에듀 본원의 1타 마감강사 백종수 국어가 드디어 송파에 입성한다.
영어는 절대평가인 수능보다 학생들이 어려움을 표하는 내신에 집중, 지역 내신 전문가들과 함께 EBS, 대성마이맥 등 인강 베테랑들이 송파 각 고교를 담당해 진행한다.
홍 대표는 “이미 송파 고교 내신 분석을 끝마친 상황”이라며 “이들은 오랜 경력의 내공 있는 내신 전문가들로 주관식 패턴과 학교별 조건 및 성향, 나아가 주기적으로 바뀌는 공립학교의 교사 성향까지 추적·분석해 완벽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영어 내신은 중학교 영어와는 확연히 다르다. ‘등급을 나누기 위한’ 까다로운 (주관식)문제에도 대비해야 하고 시험 범위 또한 1회 내신 범위가 중3 책 한권 분량에 달한다. 때문에 반복학습은 필수고, 선별된 내용으로의 효율학습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대강사들의 교재 연구력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학교별 교재와 함께 제공되는 ‘내신모의고사’는 그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경쟁력 있는 자료로 인정받고 있다.
수학은 과목의 특성 상 이분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정규수업과 함께 1:1, 1:3 과외식 개별지도를 진행하는 것. 최상위권에서부터 중하위권에 이르기까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업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수학은 대치동 15년 경력의 최창수 송파MK명강학원 원장과 내신 전문가들이 함께 맡아 수업을 진행한다.
과학은 대치동 ‘통합과학 베테랑’이자 송파 과학 내신까지 책임지고 있는 김응태과학 원장이 맡는다.
더욱 중요해진 입시컨설팅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발 빠른 대처도 필요한 때. 송파 MK명강학원은 명강입시전략연구소를 함께 운영하며 학생들의 대입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한다.
홍 대표는 “‘내신만 잡는다’는 전략으론 대입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 선택이 중요한데, 1학년 내신 성적만으로도 가늠이 가능하며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의 격차로 성향을 분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1과 고2의 학습 방향이 확연히 다른 만큼 1학년부터 내신 2회 시험을 토대로 정기적인 상담을 실시, 개인별 취약 부분을 점검하고 강화시켜야 부분을 체크하는 데에 주력한다.
“코로나로 인해 갈수록 학생들의 학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예비고1의 경우 지금부터 내년 2월까지 제대로 된 학습력과 학습태도를 갖추지 않으면 출반부터 뒤쳐질 가능성이 높죠. 발 빠른 ‘대입모드’로의 전환이 필요한 때입니다.”
한편 송파MK명강학원은 11월 27일 예비고1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12월 중순 지역 전문학원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겨울방학 스파르타 윈터스쿨’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2-6954-155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