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 맛집 ‘사또오리 철판구이’
“도심 가까이 자연과 즐기는 오리 철판구이”
오리요리 전문점 ‘사또오리’ 명성 그대로! 가격은 낮추고, 영양가 높은 오리 맛은 살리고!
노원 덕릉고개 넘어 청학동으로 이어지는 남양주 별내 한적한 곳. 짙푸른 나무숲 길을 5분쯤 달리다 보면 왼편으로 전통 기와집이 눈에 들어온다. 이미 남양주 별내 맛집으로 유명한 ‘사또오리 회전구이’가 최근 ‘사또오리 철판구이’로 새롭게 변모했다. 오리요리 전문점답게 요리 방식은 바뀌었지만, 가격은 낮추고 오리고기의 신선하고 고소한 육질을 살린 ‘사또오리 철판구이’를 방문했다.
도심 가까이 힐링 맛집으로! 즐기고 맛보고 행복해지는 공간
‘사또오리 철판구이’는 수락산 기슭에 푸른 녹음을 그대로 마당으로 가져온 힐링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병풍처럼 둘러싸여 가슴이 확 트이는 깨끗한 공기와 바람, 야외 공간도 준비된 공간이다. 단순히 오리고기 맛집이 아니라 도심에서 잠시 나서면 자연을 즐기고, 쫄깃한 육질의 오리요리도 맛보고, 함께한 가족과 지인이 더불어 행복해지는 공간, 사또오리 철판구이가 제공하는 힐링 공간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시원한 물줄기 하나, 커피 한 잔, 가족과의 정감 어린 만남, 음식을 나누는 가벼운 외식, 소소한 산책까지 소중해진 요즘, 4천여 평 넓은 대지에 마당 넓은 사또오리 철판구이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여유롭고 넉넉하다.
편안하게! 원하는 만큼 사서 직접 요리하는 ‘사또오리 철판구이’
사또오리 철판구이의 주메뉴는 ‘오리 철판구이’로 중(1kg/2-3인분) 29,000원, 대(4인분) 42,000원으로 가격을 확 낮추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나 나들이에 선뜻 돈을 들이지 못하는 손님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인건비를 줄이고 손님이 원하는 만큼 편안하게 사서 즐길 수 있는 셀프방식을 선택한 것.
오리 철판구이는 손님이 주문하면 얼리지 않고 숙성시켜 부드러운 국내산 오리 생고기에 싱싱한 양파가 고유의 붉은 양념과 어우러져 제공된다. 이를 새롭게 마련된 위생적인 불판 위에 올려 원하는 대로 익히고 볶아서 즐기면 된다.
이밖에 쌈 채소 상추, 매콤한 고추, 새송이버섯, 아이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치즈 떡, 철판구이의 마지막을 장식할 볶은 밥까지 저렴하게 구매하여 식성에 맞춰 맛나게 요리해서 즐기면 된다. 맛깔스런 양념을 이용해 오리 특유의 냄새도 확실히 잡아주고, 자극적이지 않아 어르신 또는 어린이 손님에게도 호응이 높다.
성인병 잡는 건강 식자재, 오리 생고기 맛과 풍미를 더욱 높여!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와 달리 고소한 맛으로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선홍색에 가까운 빛깔과 탄력 있는 육질로 요리했을 때 쫄깃한 식감과 부드럽고 탱탱한 맛으로 건강 식자재로도 유명하다.
효능을 살펴보면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영향 보충에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피부 건강, 다른 육류와 비교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질환 예방에도 뛰어나며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으로 인해 기력 회복과 윤기 있는 모발 건강에도 효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나 혈관 건강을 걱정하는 어르신, 성장기 청소년, 피부 건강에 관심 높은 여성 손님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식자재이다.
특히 오리고기는 요리 방식에 따라 풍미가 달라지고 식감과 영양가 역시 높아진다. 따라서 조류 중 가장 맛이 좋은 고기로 알려진 오리고기를 깔끔하게 양념하여 철판에서 요리하는 사또오리 철판구이에서 즐기는 맛은 풍미가 더욱 높다.
가업 이어 별내 맛집으로 성장한 ‘사또오리’의 고집
‘사또오리’는 이미 남양주 별내 맛집과 오리요리 전문 브랜드로 유명하다. 창업주인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 이성만 대표가 30여 년 가까이 외길 오리고기 전문 음식점을 이어왔기 때문이다. 오리와 닭을 방목 사육하던 ‘사또농원’이라는 낡은 점포에서 시작해서 사또갈비, 사또오리 회전구이, 사또오리 철판구이까지 시절 흐름에 앞서 오리고기 음식 맛을 유지해온 ‘사또오리’는 지금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사또와 함께하면 마음껏 즐기고, 좋은 분들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라는 아버지의 고집을 지켜온 이성만 대표는 “오리 생고기는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다. 요리 방식을 달라도 100% 국내산 오리만을 사용하고, 철저한 위생 관리하에 만든 음식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정성껏 대접하겠다.”라고 마음을 전한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순화궁로 719-14 (별내동 덕송리 2286-6)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4시), 월요일 휴무
주메뉴 : 오리 철판구이 1kg(2-3인분) 29,000원/ (4인분) 42,000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