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좋은 디저트를 찾다가 발견한 ‘호아당’은 평소 호두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입안에서 와그작~ 부서지는 맛있는 소리와 함께 가득 퍼지는 맛에 빠져 창업을 결정했다는 이동신 대표의 호두강정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호두로 만든 디저트라는 재미난 조합을 선보이는 이 대표는 장르가 서로 다른 음악들을 융합한 크로스오버 음악을 하는 성악가다. 처음에는 팬텀싱어에서 3위를 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음악가가 수제 호두강정을 판매한다는 것이 의아했지만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크로스오버 음악을 하는 제게 아버지가 직접 만드신 호두강정은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현대 트랜드가 담긴 디저트였어요. 이런 생각으로 설탕은 줄이고 쌀 조청으로 맛을 낸 호두강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젊은 층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보자기 포장과 간결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과 로고 등을 만들어 젊은 층들의 거부감을 줄였어요”라는 이 대표의 설명을 듣고 나면 그의 음악 철학이 녹아든 호아당이 새롭게 보인다.
이렇듯 현대인들의 문화적 감성에 전통을 녹여낸 호아당의 호두강정은 인근 직장인들의 간식 및 출퇴근 시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지금까지의 호두 맛을 완전히 잊게 해주는 이곳 강정은 맛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한정된 양만 정성껏 만든다. 냉동 보관했다가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이 대표의 설명처럼 K 디저트로 손색없는 호두강정은 한창 성장해야 하는 어린아이부터 다이어트족, 당 걱정 있는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최고의 간식이다.이 대표의 인스타그램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관련 소식을 공지하는 호아당은 각종 답례품과 추석맞이 선물 및 선 예약으로 판매되는 영양 다이어트 바도 구입할 수 있다.
위 치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스타파크쇼핑몰 B-4호
문 의070-8846-779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