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무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8월. 산과 바다로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이지만, 아직 제대로 된 여름 휴가 여행을 떠나기는 무리다. 그렇다면 방역수칙을 지키며, 우리 지역 8월 공연·전시와 함께 안전하고 시원한 공연장으로 문화 바캉스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2021 마티네 콘서트 8월 공연 ‘뮤직 바캉스’
마티네 콘서트의 8월 공연에서는 현악 앙상블과 함께 이탈리아와 스페인으로 뮤직 바캉스를 떠난다. 프랑스의 인상주의 작곡가 드뷔시가 이탈리아 베르가모를 여행한 후 작곡한 피아노곡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인 ‘달빛’과 생상스가 스페인의 바이올린 비르투오소 사라사테를 위해 작곡한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를 소개한다. 또한 이탈리아 작곡가 레스피기의 <옛 춤곡과 아리아> 모음곡 중 현악 앙상블을 위한 작품인 3번과 차이콥스키가 이탈리아의 피렌체를 방문해 남긴 스케치로 탄생한 현악 6중주 <피렌체의 추억>을 선보인다.
일시 8월 19일 오전 11시
장소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클래식이야기 ‘너클리7
’10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 ‘CelloDeck 첼로댁’의 운영자 첼리스트 조윤경과 함께 하는 너클리7이 관객을 찾아간다.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클래식 이야기 너클리 일곱 번째 이야기가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빈고전파를 대표하는 하이든과 베토벤의 작품을 첼리스트 조윤경과 마제스틱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함께할 예정이다. 코로나19와 더위로 지친 여름밤을 스토리텔링과 영상 그리고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너클리7과 함께 하시길.
일시 8월 21일 오후 7시 30분
장소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어린이 음악 콘서트
‘브레멘 음악대’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 메들리, 공연 내내 귀가 즐거운 동물들의 악기 연주 소리, 부모님도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드는 스토리. 온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제격인 음악 콘서트다.
일시 8월 21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장소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문화가 있는 날 ‘해설이 있는 교과서 음악회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한여름 밤, 가족과 함께 오케스트라 선율에 빠져보자. 사운드 오브 뮤직, 겨울왕국, 미녀와 야수 OST 등의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일시 8월 26일 오후 8시(사전예매: 8월 17일 오후 2시까지)
장소 죽전야외음악당 공연장
별의 여신을 찾아라
시크릿쥬쥬 별의 여신 뮤지컬 시즌2
시크릿쥬쥬 뮤지컬 시즌2가 별의 여신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애니메이션의 화려함을 그대로 무대 위로 옮겨 볼거리가 더 많아졌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입체영상 효과와 뛰어난 퍼포먼스, 전편보다 섬세하고 화려해진 아름다운 색감과 드레스로 어린이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일시 8월 28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0분/
29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장소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810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0주년 기념 공연 ‘Future is Now’‘
8·10 성남(광주대단지)민권운동 50주년’을 맞아 기념전시 <미래는 지금이다>를 7월 23일(금)부터 8월 22일(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역에서 왕성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태헌, 임흥순 작가 그리고 가천대 출신의 젊은 작가 그룹인 ‘신흥사진관’과 임흥순 작가의 협업으로 50년 전 오늘을 직접 겪은 사람들과 그날을 자료로만 접하고 배운 사람들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예술작업을 선보인다.
일시 ~8월 22일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장소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
마법처럼 피어나는 비밀스런 순간 ‘Secret Moment’
Zoey(조이), 손우정, 심주하 세 명의 작가가 함께한 단체전 ‘Secret Moment’는 판교에 소개된 적 없는 젊은 여성 작가들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헤드비갤러리의 기획전시이다. 세 작가의 전공(시각디자인, 서양화, 동양화)에서 알 수 있듯 각 작가만의 색깔과 개성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세 작가의 공통점이 있다면 ‘위로’의 메시지를 작품에 녹여낸다는 것이다.
일시 ~8월 29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7시(월요일 휴관, 일요일 예약제)
장소 판교 헤드비갤러리
2021 성남중진작가전 ‘문현숙 : Face to Face
’‘2021 성남중진작가전’의 첫 번째 전시로 문현숙 작가의 <Face to Face>를 개최한다. 올해 첫 중진작가전에 참여한 문현숙 작가는 사람과 사람, 나와 세상을 이어주는 집이라는 소재를 통해 서로의 관계 속에서 생겨나는 표정들과 삶 속에 나타나는 희로애락의 감정, 그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작품에 담아낸다.
일시 ~8월 22일 오전 10~오후 6시(월요일 휴관)
장소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
한국근현대미술 120년을 총망라하다 ‘한국 근현대 미술명작 전’
<한국 근현대 미술명작 전>은 고려대학교박물관의 소장품을 중심으로 20세기부터 현재까지 한국미술의 변천을 살펴보는 대규모 전시이다. 120년의 한국미술을 5개의 키워드-계승, 수용, 혁신, 자립, 융합-로 구성했다. 우리 작가들은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시대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자신의 예술성과 혼을 작품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근현대 역사와 우리 미술을 가까이에서 이해하고 한 걸음 더 다가갈 기회가 될 것이다.
일시 ~ 9월 5일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용인포은아트갤러리
(매주 월, 둘째/넷째 일요일, 공휴일 휴관)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