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은 치열한 예고입시에서 경기예고에 5년 연속 전원 합격시키며 자타공인 최고 예고 입시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곧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예고입시생들은 본격적으로 입시 모드에 돌입해야 한다. 학기중과 달리 많은 시간을 실기에 올인할 수 있는 만큼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성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 예고입시반 이성연 전임을 만나 2022학년도 예고 입시 합격을 위한 여름방학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3학년 2학기 성적 미반영, 봉사활동 실적 기준 완화 등으로 실기 수준 높아질 전망
“경기예고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실기 시험이 10월 28일로 올해 예고 입시 일정이 지난해 대비 보름 정도 앞당겨졌어요. 또 지난해에는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성적이 입시에 반영되었지만 2022 예고 입시에서는 중간고사 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봉사활동 실적 반영 기준 역시 지난해 35시간에서 올해 15시간으로 완화되었습니다.”
부천 클릭전원 미술학원 예고입시반 이성연 전임은 “올해 예고 입시 일정이 빨라지고 3학년 2학기 중간고사 성적 미반영, 봉사활동 실적 반영 기준 완화 등 변화된 입시 내용에 따라 예고 입시생들은 여름방학부터 입학 시험 전까지 실기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라며 “다만 지필평가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만큼 입시생들의 실기 수준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실기에 더 집중해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2022 예고 입시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여름방학은 표현력과 완성도 높일 수 있는 기회
매년 그렇듯 여름방학 기간에는 실기 수업량이 크게 늘어난다. 입시가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예고 입시생들은 아침부터 밤까지 실기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 그동안에도 차근차근 입시를 준비해 왔지만 여름방학 동안에는 좀 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아야 하고, 표현력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무엇보다 여름방학부터는 정해진 실기 시험 시간 안에 그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한편, 예고를 지원하려는 중학생들의 경우 예고 입시를 언제부터 준비하면 좋을까에 대한 고민이 클 것이다. 예고 입시는 실기가 중요한 시험으로 실기와 공부의 비중을 균형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전임은 “실기는 연습량이 뒷받침 되어야 성과가 나오기 때문에 중1·2학년때 공부에 집중하고 중3때 실기에 집중하겠다는 생각은 바람직하지 않다”라며 “성적과 실기를 함께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야 3학년까지 입시 준비를 부담없이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다만 중2의 경우 예고를 희망하지만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여 포기할 필요는 없다”라며 “개인의 능력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남은 기간 어떻게 준비하는가에 따라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