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다수인은 평촌 학원가에서 입시성과가 높은 학원으로 유명하다. 19년 역사를 자랑, 명문대 3000명 합격 신화를 일으키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것. 초중고 전문관 시스템과 개별지도관의 1:1 맞춤 지도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다수인 수학학원 신철민 대표에게 학습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원장급 강사만 선별하여 1:1 지도하는 개별지도관 인기
“수학은 늘 자신에게 역으로 질문하고 문제를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공부해야 한다. 문제의 양보다는 한문 제를 풀더라도 정확히 알고 푸는 것이 중요하고 오답유사 유형을 다룸으로써 원리를 터득하고 기억에 오래 남기는 학습 습관을 가지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대략 알 것 같다거나 풀이를 보니까 알 것 같다고 생각하는 습관이 쌓이면 실력이 점차 낮아지고 수학을 싫어하게 된다.”다수인 신철민 대표는 좋은 학습 습관 형성으로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는 1:1 개별맞춤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개별지도관에서 진행하는 개별맞춤 프로그램은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 혼자 공부를 안 하는 학생, 수준이 높아 반을 찾기가 힘든 학생, 틀린 문제 점검을 못 하는 학생, 수업에 들어가면 수준이 높거나 낮아서 시간이 낭비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20년 이상 경력의 실력 있는 원장급 메인 강사들이 1:1 개별지도하고 전문 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 맞춤형 자료 제공과 오답유사문제를 바로 풀도록 한다. 강사 외에도 명문대 수능 고득점을 받은 조교들이 상주해 개인 질문을 할 수 있고 학원과 과외의 장점만을 모두 갖춘 시스템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미 마감에 이르렀다. 신 대표는 “수학은 수업 대비 본인이 풀어야 하는 시간이 60~70%를 차지해야 한다. 더불어 그날 배운 내용에 대한 적절한 난이도의 문제를 주고 공부하도록 동기부여해서 성적이 향상될 수 있게 이끌어주는 것이 강사의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과외보다 효율적이다”라고 말했다. 다수인은 입학 테스트 후 상담을 진행해 본관과 개별지도관 프로그램 중에 선택하게 된다.
초중고 전문관 시스템, 수능과 수리논술 준비로 합격 신화 증명
다수인은 현재 1관에서 5관까지 전문관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1~3관은 초중고전문관, 4~5관은 개별지도전문관, 그리고 국어·영어전문가와 프리미엄 스터디카페까지 운영해 학생들이 필요한 관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질문 조교들이 상주해 언제든지 자습하며 질문이 가능하다. 또한 3월부터 강남대성과 대성마이맥 1타 강사인 신재호 강사의 수리논술 수업을 진행한다. 대치동 마감 강의를 평촌에서 들을 수 있는 것이다. 신 대표는 “논술전형은 경쟁률이 높지만 고2까지 전국모의고사 3등급 내외의 성적이라면 잘 준비하여 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도 있다”며 “수리논술은 개정과정으로 3월부터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정시전형이 50% 가까이 확대되면서 이제는 수시에만 올인하기보다는 수능 준비도 필수가 되었다. 다수인은 고3부터 실력 있는 강사진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수능 준비와 논술전형에 집중한다. 또한 대입전형을 위한 입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한다. 초등부터 고등까지 전 학년 연계수업은 물론 고3 전문 수업과 입시컨설팅까지 입시의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다. 그 결과 수시와 정시, 논술전형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얻었다. 높은 입시성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다수인은 산본지역에서 찾아오는 학생들도 많다. 때문에 산본에서 평촌까지의 이동시간을 단축시키고 학생들을 오랫동안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다수인 산본점 ‘수학의 신’을 오픈했다. 수학 전공자 혹은 강의 경력이 뛰어난 강사들이 강의하고 국어, 영어 전문 강의와 개별지도관을 운영. 신철민 대표가 직접 지도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