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기초는 시간이다. 시간 할애가 중요한 만큼 흥미로운 과목을 선택해서 공부를 유도하고 시간을 늘려간다. 결국 전체 과목에 대한 도전도 가능해진다. 나무학원이란 이름은 ‘나의 무한한 잠재력’이란 말의 줄임말이다.
개개인의 잠재력을 알아봐주고 무한하게 키워주고 싶다는 의미다. 학원생들에게는 강사들과 함께라면 성적이 오를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을 전달한다. 가능성을 믿고 바라봐 준 것이 결국엔 성적향상으로 이어진다. 강사의 진심. 이것이 재원률 99%를 자랑하는 학원의 비밀이다.” 고잔동 나무학원 피 원장이 전하는 나무학원 소개다.
과목 연계 1대1 집중 커버
나무학원의 특이할 만 한 점은 20대와 30대의 젊고 경력 있는 강사진이라는 점. 피 원장의 답변은 그에 걸맞게 밝고 활기차다. 피 원장의 말이다. “종합학원의 성격을 띤 국영수 학원인데 강사들끼리의 연대가 자부할 만하다. 강사들은 학생을 놓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회의를 진행한다. 국어는 고전문학과 비문학을 현대적인 예시로 다시 만들어 쉽게 가르친다. 학생들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영어는 언어라는 과목이다.
언어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지만 언어 역시 수학처럼 공식을 세워 설명한다. 글에도 공식이 있다. 공식이 파악되면 답을 구하는 방법도 깨우치게 되고 독해의 방법도 알게 된다. 수학은 스스로 문제 풀이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과목이다. 하지만 수학 실력과 이해도는 학생마다 다 다르다. 그래서 내신 기간이 되면 1대1 피드백 수업이 필수이고 디테일하고 꼼꼼한 수업이 진행된다. 내신은 경험을 통해 학교별 출제 경향을 파악해서 코칭하고 수행평가 역시 강사의 코칭이 들어간다.”
스터디카페를 갖춘 학생관리 시스템
나무학원은 4층은 강의실로 5층은 스터디카페로 운영하고 있다. 학원생들은 4층에서 공부하기도 하지만 스터디카페 이용을 원할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5층에서 공부를 하다 질문사항이 있으면 4층에 내려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 중 장점이다. 관리 시스템은 어떠한가. 피 원장이 답했다. “학생을 관리한다는 것은 관심을 표하는 것이다. 수업은 되도록 엄하게 하고 사적으로는 깊은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주력한다. 고등 전문 학원이다 보니 고1때 만나 대입까지 함께 한다.
원생들의 대부분은 공부를 함에 어려움을 겪지만 관심을 갖고 지도하는 만큼 움직이고 발전한다. 이런 과정들이 학원의 역할이고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알게 하는 것이 나무 학원이 추구하는 가장 큰 목표다.”
한편 나무학원에는 클리닉 시간이 있다. 당일 배운 내용은 반드시 학원에서 스스로 공부해서 습득한다. 부족하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반복학습을 통해 마스터한 후에 귀가하도록 관리한다.
피 원장은 “입시 상담은 학부모와 1대1로 진행한다. 적어도 고2학년 초반에는 입시전형과 학과를 정해 전략을 세워야 한다. 올해 고3 학생들은 문·이과 상관없이 과목 반영이 있다. 이과 학생도 사회 과목이 수시에 포함된다. 입시를 꾸준히 연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대학을 보내는 것이 학원의 역할이라 매년 일선에 있는 전문가들에게 배운다. 대학별 고등학교별 케이스를 분석해서 입시 전략을 세우고 그런 과정 하나하나에 언제나 원생들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담는다. 이런 마음으로 대하고 이끌다보니 강사들의 진심은 늘 통했고 그래서 결과들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