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간판이 환상적인 ‘샹띠’는 판교도서관 앞에서 오랜만에 발견한 재미난 디저트 가게였다. 마카롱, 구움과자, 다쿠아즈, 초콜릿 등 맛좋은 디저트들을 한곳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가장 큰 기쁨은 평범하지 않은 디저트들의 모양이었다.
장난스럽게 눈웃음 짓고 있는 마카롱, 구름과 먼지 모양 마카롱, 그리고 아이스크림 고깔을 쓴 마카롱 등 재미난 모양은 일단 한 번 보면 마음을 뺏기고 만다.
이세진 대표는 “색소를 줄이기 위해 초콜릿을 코팅해 색을 내고 이것저것 모양을 더하다보니 저희 ‘샹띠’만의 마카롱이 탄생하게 되었어요”라며 조금 더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하다 탄생한 시그니처 마카롱들을 소개했다.
한입 베어물면 살짝 코팅된 초콜릿의 기분 좋은 바삭함에 이어 쫀득한 꼬끄의 식감과 진한 맛의 필링이 입안에서 어우러지며 사르르 사라진다. 이렇게 각양각색의 맛을 지닌 마카롱은 매일 20여 가지나 만들어진다.
무엇보다 이곳의 디저트들은 일단 냉동실을 거치면 맛이 달라진다는 이 대표의 신념으로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단, 매일 소량으로 구워내기 때문에 수량이 부족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마치 달고나를 생각나게 하는 바삭하고 고소하면서 최고의 단짠을 즐기게 하는 프레첼과 조합한 머랭쿠키와 쌀가루와 고소한 견과류를 넣어 건강까지 챙긴 11가지 다쿠아즈 또한 찾는 이들이 많다.
또한 여름을 맞아 선보일 예정인 상큼한 과일 맛의 디저트들과 사전 예약하면 즐길 수 있는 클래스도 기대된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267번길 13-7
문의: 010-6230-018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