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추운 날씨에 야외활동이 쉽지 않지만, 조용히 자신을 돌아보고 그동안 내가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우며 보내기에 좋은 계절이다. 뭔가에 몰입하기 좋은 이 겨울,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겨울학기 과정을 준비했다. 8주 과정의 다양하고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니 배움의 즐거움에 빠져들어 보면 어떨까.
새롭게 신설되는 ‘파워스피치리더쉽’&‘청소년미술지도자’
겨울학기에 새롭게 신설된 강의로 ‘파워스피치리더쉽’과 ‘청소년미술지도자’가 있다. ‘파워스피치리더쉽’ 강의는 조직, 단체에서의 상담, 면접, 교섭, 보고, 사회진행 및 연설, 강연 등 사회생활에 필요한 생활 스피치 교육을 통한 리더십 배양을 목적으로 비즈니스 화법을 수업한다. 호흡, 발성, 발음, 자세에 대한 수업을 통해 나의 개성을 토대로 호감 있는 이미지를 찾아 생활스피치에 자신감을 지니게 된다. 상담, 강의나 회의 진행, 발표, 연설, 강의 등 대중을 상대로 말을 해야 하거나 대면 상담을 하는 직업을 지닌 수강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강의를 통해 자기 이미지 변신, 열정적인 에너지 충전으로 인생의 터닝 포인트 기회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힐링과 치유의 시간이 될 수도 있다. 이 수업의 최대 강점은 개인별 발표를 통해 교정을 받을 수 있고, 무대 공포나 두려움을 극복하는 클리닉도 진행돼 사회생활을 하며 상대방과의 대화와 행동에 꼭 필요한 실질적 도움이 되는 강의다.
‘청소년미술지도자2급’ 자격증반도 새롭게 개설된다. 청소년 미술지도자들에게 전문적인 미술이론을 전달하고 청소년기에 걸맞은 미술 수업을 기획하고 지도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청소년기 학생을 이해하는 수업을 시작으로 정물, 소묘, 파스텔, 수채화 등의 실기수업과 청소년기 심리를 파악, 이해하는 창의 수업을 진행한다.
다양한 수업과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최고의 평생교육원으로 자리매김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금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과 분야별 수준 높은 교수진으로 평생교육원에서는 최고 수준의 배움의 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게다가 합리적인 교육비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이번 학기에도 어김없이 개설된 문화예술과정의 ‘유화’, ‘어반스케치’, ‘수묵화’, ‘기초 서양화’, ‘인물유화’, ‘수묵화’ 등의 강의는 수강생에게 꾸준히 인기 높은 수업으로 유명하다. 한국무용의 메카로 불리는 경기대 평생교육원의 ‘이매방류(입춤)’, ‘한국무용 작품 돋움반’ 과정은 전문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이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경기대학교를 찾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밖에 사주해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 ‘물상명리학과 고전해석’은 누구나 쉽게 접하면서 일상에 적용하기 좋은 수업이라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이 몰리는 인기강좌다.
인생 2막을 열어주는 자격증 과정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자격증 과정은 창업과 취업의 훌륭한 기반이 되어준다. ‘꽃차소믈리에 2급’ 과정은 식물의 특성과 제다법을 익혀 꽃의 색과 향, 맛을 분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수료 후 자격증을 따고 창업·취업 등으로 많이 이어져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했다. ‘재활트레이너’, ‘푸드코디네이터’, ‘티 소믈리에’, ‘나만의 손글씨 캘리그라피’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딴 후에는 문화센터나 주민센터, 방과후 교실 등의 강사로 취업하거나 창업의 꿈을 이루는 수강생이 많다. 또한, 2020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과정도 운영된다. 2020년 1월 11일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토요일(오전, 오후)반이 12월 9일(월)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31-249-9847~8
공개(무료)특강 안내
파워스피치리더쉽 12월 20일 오후 7시 30분
인물유화 12월 27일 오전 11시
이매방류(입춤) 2020년 1월 7일 오전 10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