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구미시 지역의 대표적인 직업훈련 전문기관인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원장 이동하)에서 10월 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내일이룸학교의 졸업식을 실시했다.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은 경북 유일의 내일이룸학교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4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회계와 OA위주의 경리사무원으로 취업하기 위한 직업훈련을 실시했다. 또 검정고시를 비롯한 특화활동과 함께 심리 상담도 진행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 5개월 동안의 과정을 통해 검정고시와 회계, 컴퓨터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은 졸업생들은 향후 경리회계사무원으로 취업을 할 계획이다.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은 회계 및 사무관련 전문 훈련기관인만큼 수료 후에도 졸업생들에게 꾸준히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현재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은 내일이룸학교뿐만 아니라 일반고특화과정, 내일배움카드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기간전략산업 생산정보시스템(물류, 생산, 인사, 회계)양성과정, 국비지원 과정인 직업상담사, 컴퓨터 활용능력1급 등 구미 지역 내의 교육훈련에서 사무관련 교육을 유일하게 수행하고 있다.
또 컴퓨터와 회계를 결합한 경리회계사무원양성과정, 회계원리부터 세무까지 배우는 전산세무회계실무자양성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재직자들을 위해 저녁에 시작하는 회계원리 및 FAT2급 향상과정, 사무보조원향상과정, TAT2급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