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주부들의 명절증후군! 예전처럼 식구들이 많지 않아 음식량을 줄인다 해도 차례를 지내야 하는 명절 상차림은 여전히 비용도 일손도 만만치 않다. 올해는 더욱 다양해진 명절 상차림 서비스를 이용해보면 어떨까? 여러 음식을 한꺼번에 필요한 만큼만 주문할 수 있어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가성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집안마다 지방 특성에 따른 추석 상차림은 물론 혼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경우에도 간편한 1-2인용 추석 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다. 주부들에게 요즘 인기 좋은 호텔 명절음식 서비스와 추석 상차림 인기 사이트를 모아봤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11가지 메뉴로 구성된 명절 음식 케이터링 서비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지난해 론칭해 인기를 끌었던 ‘명절 투 고’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재구매 문의와 요청에 따라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명절 투 고’는 10인분 기준으로 구성되며, 오미산적, 깻잎전, 새우튀김, 두부전, 동태전, 녹두전, 잡채, 소불고기, 소고기산적, 조기 구이, 삼색 나물 총 11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구성 외에 더 필요한 메뉴가 있다면 추가 주문 또한 가능하다. 호텔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픽업 가능하며, 원하는 날로부터 3일전에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가격은 180,000원(10인분 기준, 세금 포함)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명절 및 차례 음식 테이크아웃‘JW 명절 투 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는 명절 기간에 주부들의 음식 준비와 차례 상 차림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명절 및 제사 음식 테이크아웃 서비스인 ‘JW 명절 투 고’를 판매한다. 이번 ‘JW 명절 투고’는 모둠 전, 고기 산적, 삼색 나물, 굴비, 잡채, 갈비찜, 버섯 불고기 등 7가지의 명절 메뉴가 준비되며, ‘타볼로 24’의 셰프가 맛과 영양을 고려해 풍성하게 준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별 포장으로 위생과 휴대성까지 신경 써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소 3일전 전화, 네이버 예약 또는 방문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주문한 음식은 ‘타볼로 24’로 직접 방문해 픽업하거나 퀵서비스(차량, 거리에 따라 비용 부과)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200,000원(1세트 기준, 봉사료 및 세금 포함)이며, 추가 비용을 부담하고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추석 고메박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명절 음식 및 추석 차례 상에 대한 주부들의 부담을 덜어줄 ‘추석 고메박스’를 한정 프로모션으로 선보인다. ‘추석 고메박스’는 각종 전, 조기구이, 소갈비찜, 삼색나물, 궁중 잡채, 고추장 더덕구이 등 명절 대표 음식 10여 가지 메뉴 중 5가지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9월 9일까지이며, 수령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호텔 20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인 ‘푸드익스체인지’에서 가능하다. 가격은 기본 5가지 메뉴에 169,000원이다.
예드림
안동 종가집 며느리 손맛으로 완성되는 예드림 ‘추석 차례상’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적 있는 명절 상차림몰 ‘예드림’에서는 안동 종가집 며느리 손맛 그대로 완성시킨 추석 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다. 음식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았다는 주문 후기가 많고, 재주문율이 높아서 더욱 인기가 좋은 ‘예드림’에서는 추석 차례상 이외에도 각종 제사, 고사, 시제 등 까다로운 상차림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음식 메뉴의 종류에 따라 알뜰상부터 1호~3호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특히 집안마다 특색이 있는 지역별 상차림을 수도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 상차림으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어 더욱 안성맞춤이다. 올해 추석 상차림은 8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홈페이지(http://yeadream.co.kr)에서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추석 상차림 알뜰상은 143,000원, 추석 상차림 1호~3호는 20,0000원~325,000원이다.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
프리미엄 가정식 전문 라운드키친7 ‘명절 상차림’
온·오프라인 가정식 반찬 판매업체인 라운드 키친7과 맞춤형 음식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에서 라운드키친7 맞춤형 명절 상차림을 판매한다. 가정식으로 정성스럽게 부쳐낸 각종 전과 국내산 재료로 자연의 맛을 살린 오색나물, 갈비찜, 소고기뭇국, 나박김치 등 명절 대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9월 10일 밤 12시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된 접수 건은 9월 12일 오전까지 서울, 경기 지역에 한해 새벽 배송 받을 수 있다. 주문은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www.ellotte.com)에서 가능하고, 가격은 라운드키친7 명절 상차림 1호(5~6인용)는 249,000원, 라운드키친7 명절 상차림 2호(2~3인용)는 179,000원이다.
집반찬연구소
명절에도 혼밥?추석 상차림으로 즐기는 집반찬연구소 ‘한가위 기획전’
한식, 토속음식, 한정식을 27년간 운영하면서 한식에 대한 실전 경험과 남다른 노하우를 쌓은 밑반찬으로 주부들에게 인기가 좋은 ‘집반찬연구소’에서는 식구 수에 따라 맞춤형 추석 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다. 서울 전 지역은 오전에 주문하면 하루만에 특송이 가능하며, 서울 경기 지역에 한해 아침에 받을 수 있는 새벽배송도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해야 더욱 즐거운 추석 명절이지만, 사정상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거나 혼자 명절연휴를 지내야 하는 사람들은 1~2인용 추석 실속세트를 주문하면 좋다.
한우 쇠고기 무국, 추석 모듬전 3종과 추석나물 3종, 소불고기와 시원한 나박김치 등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은 집반찬연구소 사이트(www.zipbanchan.co.kr)에서 가능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