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티와 밀크티 시장이 일시적 유행이 아닌 음료 시장의 또 하나의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분당에도 밀크티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밀크티 전문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분당 밀크티 붐의 근원지인 미금역 ‘분당밀크티1987’이다.
‘분당밀크티1987’의 이환욱 대표는 꽤 오랜 동안 미국에서 거주하며 다양한 밀크티를 접했고 그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언젠가 한국에서 밀크티 맛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 바람이 이제야 이루어졌다. 분당 토박이인 이 대표는 분당에 밀크티 ‘붐’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로 카페 이름도 ‘분당밀크티’로 지었다. 자신이 토끼띠인데 이를 캐릭터로 한 상호 마스코트도 앙증맞은 것이 귀엽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재스민을 베이스로 한 밀크티에 커피 맛의 조화가 탁월한 ‘분당 밀크티’와 수제 딸기 베이스에 진한 말차와 우유를 혼합한 ‘스트로베리 말차’이다. 스트로베리 말차는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딸기와 쌉싸름한 말차가 우유와 함께 부드럽게 섞이면서 이제까지 맛본 밀크티의 맛이 아닌 밀크티의 신세계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하다. 젊은 여성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밖에 오리지널 홍차 밀크티, 재스민 밀크티 등이 있다.
이곳의 밀크티는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러워 나이 드신 분들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곳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각각의 밀크티를 시음해볼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하고 있기도 하다. 밀크티는 보틀로도 판매하고 있는데 보틀 주문 시 추가 금액이 있다.
제대로 된 밀크티를 맛보고 싶다면 ‘분당밀크티1987’을 방문해보길 권한다. 밀크티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위 치 분당구 미금일로74번길 23
문 의 031-8023-9887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