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 아이는 항상 시험을 보면 정확도가 낮을까? 수, 시제 일치 등의 많은 초등 친구들의 흔한 실수가 쉽게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며 왜 아는 내용임에도 반복적으로 틀릴까?” 많은 학부모들이 문의하는 부분이다. 이유는 정확도를 기반으로 한 유창함이 아니기 때문이다.
스피킹과 라이팅에 강한 아이가 졸업하고 나서도 그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은 학부모의 중고등 학교 생활에 대한 관심과 정성이 아니다. 바로 아이의 정확한 영어 구사 능력에 달려 있다. 아무리 유창성이 뛰어난 아이라 할지라도 정확도가 잡혀 있지 않다면 학교로부터 이를 인정받을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것이 우리가 마주한 교육 현실이기 때문이다.
과거 2~3년간의 영어 학습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특히 한 문장을 얼마나 정확하게 뱉어내고 쓰는지에 대해서 아이가 내놓는 결과물이 앞으로의 3년을 좌우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러므로 단기적으로 드러나는 실력향상이 아닌, 장기적인 로드맵을 그려가며 아이를 준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 오늘날의 영어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본질을 놓치지 않는 방법이다. 그 본질은 다음과 같다.
1) 주입식 단어암기가 아닌 파생어(유/반의어)를 통한 문장 속에서의 쓰임 파악
2) 구조 분석을 토대로 한 정확한 해석 및 영작
3) 모르는 단어, 틀린 문제는 반드시 “나만의 단어장, 나만의 오답노트”에 정리
현 시대가 원하는 인재란 초등학교 때 이미 형성이 되고 중, 고등 과정에서 여러 훈련을 받았을 때 비로소 만들어지며, 이는 우리 모두가 만들고자 하는 인재상이다.
우리 아이가 문과 성향인지 이과 성향인지, 혹은 이제부터 한국식 영어를 교육해 적응시켜야 할지에 대하여 아직 고민하는 학부모님들께 감히 대답을 드리고자 한다. 정확도를 기반으로 한 유창성이 앞으로의 초등영어 학습 방향이며, 여태 그래왔듯 향후 우리 아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학부모들께서 결정을 내리시면 된다. 시대가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는 문이 우리 아이에게도 열린 것이다.
잠실크라센어학원
차지훈 교수부장
문의 02-6953-828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