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일(토) 리빙웰 임플란트 아카데미에서 주관하는 임플란트 마스터 코스 어드밴스드 서저리 과정 마스터 수료식이 있었다. 연수회는 올해 1월 26일부터 시작하여 넉달 간에 걸쳐 진행됐다. 강의와 실습, 그리고 환자에 대한 직접 시술을 통해 난이도 높은 임플란트 식립에 대해 교육받는 과정이다.
이 연수 코스의 메인디렉터와 디렉터로 각각 리빙웰 치과병원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김현철 병원장과 김정호 원장, 그리고 리빙웰 덴탈팀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인 원주 치과 김영욱 원장이 참여하였다.
장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통해 고난이도 증례에 대해 전문적인 시술을 연마하는 이 과정은 특히 교육받은 치과의사가 직접 환자들을 동반하여 시술을 진행한다. 환자의 동의하에 리빙웰 치과병원에서 디렉터의 지도로 직접 시술을 진행함으로써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법을 습득하고 완성하는 과정이었다. 또한 리빙웰 치과병원에서 진행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여 참관하는 시간도 있었다.
메인디렉터인 김현철 병원장은 과정에 참여한 치과의사들에게 30년 동안의 고난이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했다.
한편 치과의사전문의 수련치과병원인 일산 리빙웰 치과병원은 구강악안면외과 수련병원으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교육 뿐 만 아니라 지난 16년 동안 국내외 치과의사들에게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교육의 장을 마련해 왔다. 다수의 국내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임플란트 연수회 뿐 만 아니라 일본, 중국, 러시아 치과의사들이 리빙웰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교육 받았다. 현재도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다양한 치과의료분야의 첨단 수술기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