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이다. 많은 이들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분당과 용인의 대표적인 공연장의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한 공연 한편이라면 몸과 마음이 재충전 될 것이다.
개막 10주년 맞은 뮤지컬 ‘영웅’, 성남에 상륙하다
대한민국 대표 창작뮤지컬 ‘영웅’이 오는 5월 4일부터 12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2009년 초연돼 올해로 개막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영웅’은 국내 주요 예매처인 인터파크 티켓예매 순위에서 1~3위권에 랭크되는 높은 판매량과 관객들이 평가하는 공연 평점에서 평균 9.7점대(10점 만점)를 기록하는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2019년 상반기 최고의 작품이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적인 모습을 심도 있게 담아낸 수작이다. 안중근 의사 의거 10년 후 촉발된 3.1 운동이 100주년을 맞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더욱 완성도를 높인 무대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가슴을 울리는 선율로 관객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뮤지컬 ‘영웅’은 성남에서 다시 한 번 흥행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와 서울 공연에서부터 언론과 대중의 찬사를 받고 있는 정성화, 양준모, 정재은, 린지(임민지), 김도형, 이정열, 정의욱, 허민진, 제병진, 김늘봄, 김현진 등을 성남 무대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가정의 달 5월에 공연이 개최되는 만큼 가족이 함께 관람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가족과 함께 공연도 보고, 우리의 아픈 역사를 다시금 되새겨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문의: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031-783-8000
화려한 문화 선물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
용인문화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FLYING)’을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선보인다. ‘플라잉’은 대사 없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한국 넌버벌 창작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최철기 사단(‘난타’ 연출, ‘점프’, ‘비밥’ 등 총감독)의 작품이다. ‘플라잉’은 넌버벌 퍼포먼스의 특성을 십분 살려 국내뿐 아니라 싱가포르, 중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1,900여 차례의 공연 횟수를 기록했으며, 누적 관람객 84만 명을 돌파한 작품이다.
‘플라잉’은 우리나라 역사 속 화랑과 도깨비가 시간의 문을 통해 21세기 한 고등학교로 넘어오면서 생기는 좌충우돌 판타지를 담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리듬체조, 기계체조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만드는 다양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는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번 공연은 만 36개월 이상 관람 가능한 공연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관객이 있는 가정에 좋은 문화 선물이 될 것이다.
문의: 용인포은아트홀 031-260-3355
당신의 원더랜드는 어디인가요, ‘원더랜드展’
용인문화재단은 용인포은아트갤러리 개관 5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원더랜드’를 5월 2일 시작하여 6월 16일까지 전시한다. ‘원더랜드: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 특별전은 평소 어렵게만 느끼던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쉽게 즐기고, 공감하며,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전시에 참여하는 10명의 작가 작품은 다양한 장르와 개성으로 자신만의 ‘원더랜드’를 표현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10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전시를 통해 상상하는 행복의 순간을 함께 즐기며, 내가 원하는 나만의 ‘원더랜드’를 찾아보길 바란다. 더불어 원더랜드 전시와 연계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공공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가정의 달 특집으로 5월 4일 10시 30분과 14시 30분에 두 번 진행된다.
이는 가족과 함께 작품 활동을 하면서 가족구성원의 창의성과 협동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시간은 120분이며, 한 가족 당 2만 원의 체험료가 있다. 이날 가족이 제작한 작품은 원더랜드 전시기간 동안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문의: 용인포은아트갤러리 031-260-3355
재능나눔 ‘나눔모락, 기쁨모락’, 孝 콘서트
성남문화재단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웃어른을 공경하는 효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5월 10일 저녁 7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어버이날 특별공연 ‘나눔모락, 기쁨모락’, 孝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미디언 이하마의 사회로 진도북춤, 민요공연, 어린이 벨리댄스 공연, 그리고 다수의 가수들 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 접수 마감 시까지 전화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처 : 성남문화재단 공연기획부(031-783-8051, 8052, 8056)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