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고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선글라스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선글라스는 패션 아이템이자 자외선 차단의 목적이 있지만 무엇보다 눈 건강을 위한 필수템이 되었다. 따뜻한 계절, 나에게 맞는 선글라스는 어떻게 고를까? 쓰리팩토리 안경원 비산점 강택규 대표의 도움말로 선글라스 선택 요령을 알아보았다.
눈 건강 지키려면 선글라스 착용해야
강 대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선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눈 건강을 위해서도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며 “선글라스는 보는 것과 직접 써보는 것에 차이가 크다. 특히 해외에서 구매대행 등으로 구입한 제품의 경우 서양인의 얼굴 골격과 동양인은 다르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착용했을 때 흘러내리거나 광대에 닿아 불편할 수 있어 구입 전 착용해보고 구입하길 권유한다” 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을 한 곳에서 비교해볼 수 있는 쓰리팩토리 안경원에서는 가격적인 할인도 있지만 정식 수입된 세계명품 브랜드를 본사에서 직접 공급하여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선글라스는 무엇보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되는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크다. 남성의 경우 디자인보다는 기능에 치중하고 여성은 연령대에 따라 심플한 것과 화려한 것을 각각 선호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얼굴에 편안하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선글라스 렌즈와 프레임이 눈과 준 주변을 충분히 가릴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렌즈를 선택할 때는 운전이나 운동 등 다양한 용도로 무난하게 사용하려면 검은색 계열의 렌즈를 추천한다”고 강 대표는 말했다. 검은색 계열의 렌즈는 자연색에 가장 가깝고, 모든 파장을 흡수하여 색상을 균일하게 왜곡 없이 볼 수 있어 야외활동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보통 색이 짙은 선글라스가 자외선을 많이 차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자외선 차단은 렌즈의 색보다 자외선 차단 코팅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요즘은 미러 선글라스도 인기 아이템이다. 빛이 반사하며 다양한 컬러감으로 화려함을 전하는 미러 선글라스는 렌즈 표면에 미러 코팅을 해 자외선과 반사광선을 막아준다.
최첨단 측정시스템, 공장형 안경체인
쓰리팩토리 안경원은 국내 안경 생산의 메카 대구3공단에서 생산한 믿을 수 있는 국산안경을 직접 공장에서 생산, 중간 유통마진을 뺀 저렴한 가격으로 안경을 맞출 수 있는 공장형 안경체인이다. 선글라스의 경우 국산제품을 비롯해 구찌, 디올, 프라다, 펜디, 버버리, 불가리 등 정식 수입된 세계명품 브랜드를 본사에서 직접 공급하여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쓰리팩토리 안경원은 안경을 맞출 때 가장 중요한 시력 측정의 경우 최첨단측정시스템, 자동추적검안기를 도입,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력 측정을 하고 있다. 검안기에 반영된 혁신적인 광학 설계는 2mm의 작은 동공까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추적측정이 가능하며 정확한 ESC 검안법으로 일반 안경은 물론 누진다초점 안경까지 개인의 시력에 가장 잘 맞는 안경을 제공하고 있다.
쓰리팩토리 안경원 매장 측면과 정면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매장 안쪽에는 카페처럼 예쁜 공간을 마련하여 원두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4월 13일부터 5월 말일까지 누진다초점렌즈와 선글라스 할인 행사를 한다. 또 이마트 구매영수증 제출 시 안경렌즈 20% 할인혜택을 준다.
쓰리팩토리 안경원이 제안하는 선글라스 관리 TIP
1. 선글라스는 옷이나 휴지로 닦으면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어요. 극세사나 선글라스 전용 천으로 닦아주세요.
2. 땀이나 염분기가 있는 바닷물이 선글라스에 닿으면 부식될 수 있어요. 중성세제를 이용해 잘 닦은 후 물에 깨끗하게 헹궈야 합니다.
3. 선글라스를 쓰고 벗을 때 한 손으로 사용하면 모양이 비틀어질 수 있어요. 항상 양손으로 쓰고 벗으세요.
4. 뜨거운 자동차 안에 선글라스를 두는 것은 렌즈 코팅이나 프레임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