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장애란)는 지난 3일 2019년 춘하추동 채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산업단지의 얼어붙은 고용시장과 일자리 감소에 따른 고용불안 해소와 함께 일자리 확보를 위해, 경력단절여성 및 청·장년과 채용기업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해 고용을 확대하고 1사 1구직자 더 채용하기를 통해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채용 행사는 구미시,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미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경영자총협회 등이 공동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케이엠텍 등을 비롯 현장참여 20개의 여성·청년채용기업이 참여했으며, 현장면접을 통해 생산직과 사무직, 전문직 등 약 190여명을 채용하고, 여성, 청·장년 인턴 등 정부 인력지원사업 및 다양한 구인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일자리를 열망하는 경북 내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취약계층에게도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지역기업들에 적절한 인력들이 채용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 후에도 구미새일센터와 연계해 구직·구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현장 채용을 하지 못한 기업이나 일을 구하지 못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