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새 학기를 맞아 체력이 떨어져 힘들어하는 가족들을 위해 이것저것 지지고 볶아내지만 그들의 입맛을 돌리기에 실패했다면 신선한 제철 재료들로 요리하는 색다른 음식들을 배울 수 있는 ‘런지스 쿠킹랩’을 방문해보자. 미국에서 요리를 전공한 함윤지 대표의 쿠킹 스튜디오인 이곳은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한 다양한 쿠킹 클래스, 주문 도시락과 케이터링, 그리고 원테이블 레스토랑도 운영된다.
새로운 요리를 눈으로만 보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함 대표의 설명에 따라 직접 요리해보고 익힐 수 있다. 특히 생채식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건강한 요리 개발에 관심이 많은 함 대표의 클래스에서는 쫄깃한 가지의 맛을 살린 ‘가지 피자’와 부드러운 식감과 달큰한 맛이 일품인 ‘호박누들’, 직접 농장에서 공수해 온 달팽이를 이용한 요리 등 색다른 요리들의 조리법을 배울 수 있다. 제철 재료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리뿐만 아니라 시금치 크림소스처럼 스테이크와 파스타 등에 응용하면 특별한 요리가 완성되는 만능 소스들과 각종 응용 팁도 얻을 수 있어 수강생들에게 인기다.
최근에는 버터를 첨가하지 않고 구워내 아토피와 건강에도 문제없는 주문 빵들과 채식 베이킹 클래스, 그리고 주문자의 기호와 비용에 맞춘 수제 도시락도 찾는 이들이 많다.
쿠킹 클래스와 함께 넓은 테이블, 우아한 조명 아래에서 즐기는 특별한 원테이블 레스토랑도 운영된다. 사랑하는 이들과의 만남을 조금 더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즐기고 싶지만 요리 솜씨와 집안 정돈 등 여러 이유로 집으로 초대하기가 부담스러웠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기호에 따라 전문가가 직접 요리해 내어주는 식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위 치 분당구 발이봉남로 4번길 8-2
문 의 070-4282-697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