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에 스터디형 카페가 우후죽순 많이 생겼다. 유행을 타고 생긴 탓인지 스터디 공간도 카페 공간도 아닌 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곳이 많다. 그러나 서현동의 두드림(Do : DREAM) 스터디카페는 다르다. 호평일색의 입소문을 타고 공부하기 최상의 곳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두드림 스터디카페는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고객이 키오스크(무인 결제 기계)로 직접 자신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 결제한 후 이용하면 된다. 처음 두드림은 유인 스터디카페로 시작했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24시간 오픈하다 보니 시간제 알바생을 채용해야 했고, 그에 따른 인건비가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차라리 키오스크를 들이고 인건비로 시간당 이용료를 최대한 낮춰 무료 간식이나 커피, 음료, 대여품 등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위한 비용으로 투자했다. 이러한 과감한 결정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무엇보다도 두드림 스터디카페의 차별화된 강점은 공부하기에 최상의 환경이라는 것이다. 아늑한 조명, 차분한 음악, 시원한 뷰, 다양한 형태의 스터디 좌석과 쾌적한 스터디 룸까지. 이는 두드림 매니저의 열정과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다. 소음이나 온·습도, 햇빛 차단, 냄새, 청소 상태, 식물 등 인테리어 소품, 무료로 이용 가능한 간식, 그리고 머리끈, 대일밴드, 연습 종이 등 다른 곳에는 없는 무료 대여품까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불만사항을 듣는 건의함을 설치해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고 개선한다. 신학기. 공부하기 좋은 최상의 공간을 찾고 있다면 두드림 스터디카페를 한 번 방문해보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위 치 분당구 황새울로 312번길 20 태성빌딩 403
문 의 070-4408-0909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