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가 망설여지는 화사한 색상의 꼬끄와 쫀득한 크림, 바삭하면서도 달콤한 마카롱은
이제 더 이상 특별한 날에만 먹을 수 있는 사치품이 아니다. 처음 선보인 마카롱의
단점을 보완해 달지 않으면서도 만드는 손길에 따라 개성 넘치는 멋을 자랑하는 마카롱은
나른해지는 봄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색색의 색과 맛, 그리고 특별한 모양으로 마카롱 덕후의 마음을 빼앗는
분당지역 마카롱 맛집들을 소개한다. 다만 마카롱 매장에 따라 오픈 일이 제각각이며
주문은 대부분 카카오톡 플러스로 이루어지는 것이 트렌드이니 잊지 마시길.
풍부한 크림 맛이 일품인 짱카롱
정자동 ‘마이프랑’
이곳은 두툼한 크림을 자랑하는 뚱카롱과 일반적인 클래식 마카롱의 중간정도의 크림 양으로 사랑받는 독특한 짱카롱이 시그니처다. 달지 않으면서도 쫀득한 꼬끄와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크림의 두께로 맛의 조화를 이룬 짱카롱은 손을 멈출 수 없는 것이 단점이다.
매일 라인업을 바꿔가며 선보이는 15가지 이상의 짱카롱들 중에서도 와인에 무화과를 절인 잼 맛이 그만인 ‘레드와인 무화과’, 에스프레소 필링에 커피과자가 잘도 어우러진 ‘로투스’, 직접 졸인 팥 베이스에 프랑스산 고메 버터를 넣어 앙버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고메앙 버터’, 그리고 말차와 초코, 두 가지 필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초코나무 숲’과 메로나 아이스크림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메로나’가 인기다.
봄을 맞아 상큼한 패션 후르츠와 레몬 등 과일을 이용한 짱카롱을 준비 중이며 특별한 날을 기억하게 해주는 ‘마카롱 케이크’와 꼬끄 후레이크, 머랭 쿠키, 그리고 이것들과 너무 잘 어울리는 커피와 로얄 밀크 티도 준비되어 있다.
위치 정자일로 197 정자동 2차 푸르지오시티 1층 121호
문의 010-7177-7477
눈과 입으로 예술을 맛보는 즐거움
판교 ‘아트카롱’
판교 도서관 앞에 위치한 ‘아트카롱’의 마카롱들은 은은한 색의 꼬끄 위에 세밀하게 그려낸 그림을 감상하느라 차마 먹지 못하는 마카롱 예술품이다. 미술 전공자들이 함께 문을 연 이곳 마카롱은 풍부한 색감과 아트로 다른 곳과 차별된다. 특히 직접 조색해서 구워내는 꼬끄의 은은한 색감은 사랑스러우면서도 환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 꽃들과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어린 왕자, 각종 캐릭터와 스누피가 그려진 프리미엄 마카롱은 오래도록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그림이 그려진 아트 마카롱은 한정된 개수만 선보이니 방문하기 전에 그날의 품목들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재료 또한 아끼지 않고 좋은 것을 선택한 이곳 마카롱들 중에서는 마다카스산 바닐라 빈의 풍미가 끝내주는 ‘소금 바닐라’, 마롱밤 필링의 달콤함과 토치로 그을려 바삭한 캐러멜 맛을 더한 ‘밤크림 브릘레’, 질 좋은 TWG 제품을 우려 만든 ‘웨딩 임페리얼’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4월부터는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니 직접 아트를 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위치 운중로 277번길 40-8 1층
문의 031-8016-8016
러블리한 소녀 감성 가득
백현동 ‘헬로 제이(hello j)’
마카롱 맛을 보기도 전부터 마음을 뺏기는 실내가 인상적인 이곳은 평소 핑크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핑크 홀릭에 빠지게 만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너무도 사랑스러운 실내는 마카롱을 맛보기 전부터 그 달달함에서 헤어 나올 수가 없게 하기에 충분하다.
판교 현대백화점 앞에 위치한 이곳은 최근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으로 변화를 주었다. 그만큼 온라인을 통해 찾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이곳의 마카롱은 빨주노초파남보의 무지개 색을 기본으로 한 꼬끄의 선명한 색상과 촘촘한 밀도로 씹는 식감이 좋고, 풍미를 더한 필링 맛이 일품이다. 그중에서도 콩고물의 고소함과 초코의 달달함을 극대화한 ‘인절미 마카롱’와 달고나처럼 겉을 살짝 구워낸 꼬끄 안에 바닐라 크림과 캐러멜 소스의 달콤함을 품은 ‘크림 브릘레 마카롱’, 직접 만든 수제 잼을 사용한 ‘딸기 마카롱’과 짭짤한 치즈 맛을 한껏 살린 ‘황치즈 마카롱’이 인기다.
3월에는 봄을 맞아 상큼한 맛의 ‘체리 마카롱’과 몸에 좋은 ‘블루베리 마카롱’을 비롯한 과일 맛 마카롱을 준비 중이다.
위치 판교역로 109 판교 SK HUB B동 129호
문의 010-2221-8367
귀여운 표정이 기분 좋은
구미동 ‘허그타임’
기본적인 마카롱 외에도 재미난 표정의 마카롱들이 이곳의 대표 마카롱이다. 직접 디자인한 그림과 문구로 마음을 전하는 레터링 케이크는 일찌감치 주문이 마감될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다. 간결하면서도 특징을 잘 잡아낸 그림이 멋을 더한 케이크와 함께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마카롱에 단지 눈, 코, 입만 그려 넣어 완성한 ‘허그타임’만의 특별한 마카롱은 저절로 마음을 빼앗긴다.
하루에 인기가 많은 바닐라, 인절미, 얼그레이 쇼콜라, 말차 쇼콜라, 민트 초코칩으로 구성된 5가지 기본 맛 외에 5~7가지 맛을 추가로 선보이는 이곳 마카롱 라인 업은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부드러운 우유 필링과 상큼한 후르츠 맛 시리얼로 식감과 맛에 재미를 더한 ‘순우유 시리얼’, 오븐에 구워낸 고구마에 부드럽고 고소한 생크림을 넣은 ‘고구마 케이크’,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맛이 일품인 ‘티라미슈’, 버터에 볶아낸 옥수수와 바닐라 크림으로 재현한 군옥수수 아이스크림 맛으로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약 옥수수’가 인기다.
위치 미금일로 90번길 14 1층
문의 카카오톡 플러스 @ 허그타임
아기자기 재미난 이야기가 숨겨진 정자동 ‘자매공작소’
분당중학교 후문에 위치한 이곳은 학생들이 하교하는 시간이면 늘 북적거린다. 입소문만으로 분당중학교 학생들을 비롯해 인근 엄마들의 핫 플레이스가 되어 버린 이곳에는 각양각색의 맛을 내는 마카롱은 물론 아기자기 재미난 장식으로 눈길을 끄는 마카롱까지 맛볼 수 있다.
하루에 12~18가지 마카롱을 선보이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적당한 만족감을 주는 크림의 양이다. 너무 두툼해 먹기에도 부담스럽지도 않고 너무 작고 얇아 마음 아프지도 않은 적당한 크림은 마카롱 하나를 먹더라도 적당한 포만감을 느꼈으면 하는 두 자매의 예쁜 마음이 담겨져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아기자기한 장식으로 눈을 즐겁게 해준다는 것이다. 과자와 초코바로 한껏 치장해 과자집을 연상케 하는 ‘헨델과 그레텔’, 초콜릿과 비스킷, 그리고 마시멜로를 올려 미니 버거같은 ‘스모어’ 외에도 ‘오레오 크림치즈’ 등 다양한 장식을 한 마카롱들을 만날 수 있다. 봄을 맞아 상큼한 과일 맛이 나는 ‘카야잼’, ‘라즈베리 바닐라’, ‘라즈베리 쇼콜라’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 황새울로 12번길 5-2 1층
문의 카톡플러스친구 : 자매공작소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