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스터디어학원
제주 국제학교 전문 대비, 45명 합격 성과
제주 국제학교 입학을 위한 프로그램 ISP(international school prep) 운영
미국 유학과 제주 국제학교 입학 준비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엘스터디어학원은 미국으로 한 해 50여명의 학생들을 보내고 있다. 이 학생들의 상당수 중에는 제주 국제학교 학생들이 포함돼 있다. 엘스터디어학원은 제주 국제학교 입학부터 미국유학까지 준비시켜주는 전문 어학원으로 2018년도에는 제주 국제학교에 45명을 합격시키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여줬다. 이곳 엘스터디어학원의 임준희 대표를 만나 제주 국제학교 입학과 입학 후 학업관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국내 최초, 국제학교 입학 표준시험에
맞춘 ISP(international school prep)도입
제주 국제학교인 KIS, NLCS, BHA, SJA에 45명의 학생을 입학시킨 뛰어난 성과에 대해 엘스터디어학원 임준희 대표는 2018년도에는 제주 국제학교들의 입학시험 정책 변화가 있었고, 엘스터디어학원은 국제학교 입학 표준시험에 맞춘 ISP(international school prep)를 도입해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트레이닝을 한 결과라고 했다.
또한 임 대표는 “전 세계 국제학교들이 평가하는 시험 모듈을 분석하여 체계적으로 만든 ISP는 거의 완벽한 학생 맞춤형 국제학교 입학시험 준비로 최근 3년간 단 3명의 불합격자를 제외하고는 제주 국제학교 전원 합격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임 대표는 지난 12년간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100여 곳이 넘는 국제학교를 방문해 학교의 커리큘럼과 시험 모듈에 대해 연구했다고 했다. 또한 제주 국제학교인 KIS, NLCS, BHA, SJA 의 입학 전형을 철저히 분석한 후 비로소 지난 해 ISP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국제학교에 합격한 이후에도 학생들이 학교의 낯선 커리큘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국제학교 수업 준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파운데이션 코스(Foundation Course)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미국문학, 미국역사, 미국수학, 바이오, 중국어 등의 수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는 점도 엘스터디어학원만의 장점이다.
‘Student First’라는 교육 이념으로 학생들과 함께 해
엘스터디어학원의 슬로건은 ‘Student First’, 바꿔 말하면 ‘학생이 우선’이다. 학생이 학원에 첫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어떤 길을 가야 하는지에 대해 강사와 스텝들은 먼저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를 토대로 로드맵을 만들고 학생과 함께 걷는다는 원칙으로 움직이고 있다. 특히 학생의 미국대학교 진학을 위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지속적인 학습관리와 특기활동 관리, 봉사활동 관리, 직업상담 등 학생이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장기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도 엘스터디어학원의 특징이다.
하루 8시간 집중 수업, 초등학교 3학년 학부모 만족도 높아
엘스터디어학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국제학교 입학준비 프로그램(ISP)은 초등학교 3~4학년반, 5~6학년반, 중학생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반은 6명, 8명, 10명의 소수정예 수업으로 진행되며, 학기 중에는 방과 후 하루 3시간 수업을 주 5일, 주 3일, 주 2일로 진행한다. 학교 방학기간(7~8월, 1~2월)에는 하루 8시간 수업을 주 5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하루 8시간 수업에 많이 참여해 클래스를 늘렸다고 했다. 예비 초등학교 학생들과 초등 1~2학년 학생들은 그룹수업 보다는 부모와 함께 또는 일대일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원거리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주말 수업 및 스카이프 수업도 진행한다.
국제학교에 합격하고 진학한 학생들의 후속관리(학생들의 글로벌 스탠다드 학업 실현)를 위해 엘스터디어학원은 미국 상위권 사립학교 학생들이 준비하는 SSAT, ISEE, SCAT 시험준비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 방학기간에는 학생들이 존스홉킨스대학의 CTY, 듀크대학교의 TIP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의 02-557-674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