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목동마차’는 목동역 1번 출구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횟집이다. VIP목동마차를 추천한 강민희 독자는 “생선회나 해산물이 신선하고 골라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아 먹을 때마다 만족하고 온다”며 “푸짐한 상차림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 가족외식으로 딱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곳 횟집은 가성비가 훌륭하기로 소문이 나, 동네주민들은 물론, 근처 회사나 다른 지역에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고 한다. 매장 앞 대형수족관에는 다양한 활어와 해산물들이 힘 있게 헤어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자리에 앉아 2~3인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목동마차스페셜을 주문하니 먼저 뜨끈한 유부어묵이 나오고 두부김치, 꽁치, 김치부침개, 멸치무침 등 기본 메뉴가 차려진다. 먹으면서 양을 조절하지 않으면 본 메뉴를 맛보기도 전에 배부를 정도로 푸짐하다. 멸치무침은 부드러운 멸치 회와 참나물, 오이 등의 채소를 함께 버무렸는데 고소한 양념과 잘 어우러진 것이 느끼하지 않아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도 맛있게 잘 먹는다고 한다. 마른 김에 싸서 먹어도 별미이다. 이어서 모둠회와 함께 산 낙지, 딱새우, 전복, 멍게, 가리비, 석화 등 다양한 해산물이 테이블을 가득 채운다. 방금 잡은 싱싱한 회와 음식을 다 먹을 동안 여전히 꿈틀거리는 산 낙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VIP스페셜에는 커다란 랍스터와 장어 물회 모둠회 해산물 회 무침 매운탕 등이 한 상에 나오는데 특별한 날이나 손님 접대로 이만한 상차림이 없을 정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VIP목동마차에서는 새우 문어 연어 활어 장어 등 다양한 초밥도 맛볼 수 있으며 튀김 종류와 찜, 탕, 물회, 회 무침 등 메뉴가 워낙 많아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계절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특별메뉴도 많다. 겨울철 별미인 방어와 멍게, 꼬막찜, 석화, 동태 탕, 생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등도 술안주로 인기가 좋다. 커플만 가능한 커플세트는 광어와 낙지 석화 무침 매운탕을 38,000원에 판매한다.
테이블이 놓인 넓은 홀과 따로 예약할 수 있는 좌식방이 있어 가족 외식이나 연말모임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메뉴: 목동마차스페셜 40,000원/ 모둠세꼬시 45,000원/ 연어초밥 10,000원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다음날 새벽 6시
위치: 양천구 신정중앙로 82 1층
문의: 02-2690-159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