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발산동 행정복지센터(옛 주민센터)에는 조금 특별한 공간이 있다. 바로 2층에 자리한 ‘도담도담 디지털갤러리’. 이곳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마련한 디지털갤러리로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014년 11월 주민센터 2층 로비 공간 활용을 위해 수차례 주민 간담회를 거쳐 지역 주민의 커뮤니티와 전시공간으로 조성한 ‘도담도담 쉼터’ 한쪽 벽면에 모니터를 설치하고 주민들의 그림이나 사진, 서화, 서예 작품 들을 전시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지난 1월 개관한 갤러리는 개관 기념으로 주민 대상 ‘웃음 사진 공모전’을 열고, 우수작품 시상과 작품전시회도 개최했다. 제2회 공모전에서는 ‘꽃’을 주제로 작품을 모집해 수상작들은 현재까지 디지털갤러리에 전시 중이다. 도담도담 디지털갤러리 운영 책임을 맡은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 김남수 기획운영분과장은 “디지털갤러리는 모니터에 작품의 영상을 띄우는 방법으로 전시를 하므로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취미로 그림이나 시화, 사진 등을 익혀 작품 전시를 하고 싶어도 비용 때문에 부담이 되는 주민들은 이곳의 문을 두드려달라”고 전했다.
도담도담 디지털갤러리에서는 현재 제3회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마을’을 주제로 시화 사진 그림 수필 등의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정발산동 주민뿐 아니라 고양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이곳에 전시된다. 또한 작품 전시를 원하는 개인이나 동호회 및 동아리, 학교 등의 단체는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전시 신청을 하면 된다.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422, 2층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문의 031-918-0020, 네이버카페-정발산동 디지털 갤러리(카페명으로 검색)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