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밍슈가’는 선유도 가는 길, 당산초등학교 근처의 한적한 골목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100% 양모 펠트를 사용해 반려동물 인형을 제작하는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공방 한 곳에 귀여운 모습의 반려동물 인형들이 진열돼 있어 눈길을 끈다. 포밍슈가 이은정 대표는 웹디자이너 출신이다. “캐릭터 인형을 만들기 위한 재질을 알아보다 양모 펠트 강아지 인형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반려동물의 고화질 사진을 보내주면 실물과 최대한 비슷한 모습으로 제작해 발송하고, 반려인이 직접 인형을 만들어볼 수 있는 클래스도 운영합니다.”
이은정씨는 반려동물 인형을 ‘수호펫’이라 부른다. 수호펫은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슬픔에 빠진 반려인을 위로하며,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수업을 하다 보면 반려동물에 대한 이야깃거리가 풍성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그동안 꽁꽁 묻어두었던 감정을 쏟아내는 수강생들도 종종 있는데, 건강하게 치유하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인형은 최소 10cm부터 원하는 크기만큼 주문제작할 수 있다. 작업 기간은 10일에서 20일정도이며 충분한 상담과 조율을 거쳐 진행한다. 정규반 수업은 주 4회, 3시간 동안 20cm 크기의 반려동물을 만든다. 장모와 단모의 형태부터 특유의 표정과 주름 하나하나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완성하고 난 후 만족감이 크다. 일일클래스에서는 얼굴모양의 앙증맞은 열쇠고리를 만드는데 마음을 담은 선물로 인기가 좋다고 한다.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자격증반도 개설된다. 자격증반을 수료하면 창업을 하거나 반려동물 인형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위치: 영등포구 양평로 20길 20
문의: 010-4223-4434/ 수요일 휴무
https://www.instagram.com/foamingsuga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